고성인터넷뉴스

  • 고성도서관, 「2015년 도서관과 함께 책읽기」 사업 2년 연속 선정
  • 김미화 기자2015-03-26 오후 02:44:12

고성도서관(관장 박인숙)이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에서 주최하는2015 도서관과 함께 책읽기공모사업에 2년 연속으로 선정됐다.


640관련사진.JPG

 

도서관과 함께 책읽기는 도서관 접근이 어려운 정보취약계층 어린이에게 도서와 다양한 독서프로그램을 제공하는 사업으로 전국의 공공도서관 중 책읽기 사업에 대한 의지가 높고 사업 계획이 창의적이고 발전적인 도서관 100개 기관이 선정됐다.

 

고성도서관은 공모에 선정됨에 따라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으로부터 총 18회 독서프로그램 강사수당과 참여어린이 전원에게 제공되는 프로그램 활용도서를 지원받게 되며`` 3월부터 11월까지 솔로몬지역아동센터와 연계해 찾아가는 독서프로그램을 운영하게 된다.

 

또한 도서관에 대한 친숙한 이미지를 전달하고 지속적인 도서관 이용을 유도하기 위해 사서가 직접 책읽어주기`` 독후활동`` 문화 체험`` 만들기 체험 등 사서와 함께하는 프로그램 8회도 운영할 계획이다.

 

고성도서관 관계자는책읽기 사업을 통해 정보취약계층 어린이들이 책을 통해 세상과 소통하고 책 속에서 미래의 꿈을 발견하는 계기가 되길 바라며`` 지역 내 독서문화 공간으로서의 도서관 역할이 강화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고성도서관 홈페이지(www.gslib.or.kr) 를 참고하거나 어린이자료실(673-8460)로 문의하면 된다.





연관뉴스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