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흥초`` 꿈․끼자랑 한마당 및 제7회 도예전시회 개최 -
대흥초등학교(교장 김희자)는 지난 11월 5일(목)`` 가을 정서 가득한 대흥 교정에서 학부모들과 지역주민`` 관내기관장`` 모교 동창회 회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꿈・끼 자랑 한마당과 도예전시회 등 학예발표회를 가졌다.
1부 행사인 제7회 도예전시회와 나눔장터는 학생들이 방과후교육 시간에 제작한 생활 도자기와 창작 도자기 작품 등 약 130여점의 도예작품이 전시됨으로써 도예교육을 특색교육으로 내세우고 있는 대흥교육의 면모를 아낌없이 보였다.
전시회를 둘러본 많은 학보모들은 자녀의 도자기를 구입함으로써 이웃돕기 나눔 활동에 동참한다는 생각으로 적극적으로 참여했다고 말하고`` 학교 측에서는 도자기 판매 수익금으로 사회기관에 전액 기부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어서 열린 학생들의 『꿈・끼 자랑 한마당』은 영남사물놀이 공연을 시작으로 유치원과 초등학교 학생들이 정규시간`` 방과후교육 시간`` 점심시간 등에 갈고 닦았던 실력을 다양한 장르에서 유감없이 발휘해 관객들로부터 많은 박수를 받았다.
특히`` 9명의 학생들이 들려준 차임벨 연주는 특별한 감동을 주며 참석한 학부모들로부터 우레와 같은 박수와 함성을 받았다. 아래 화면은 관련 영상
가을 저녁`` 아름다운 자연 속 대흥초등학교에서 펼쳐진 학생들의 순수하고 아름다운 꿈과 끼의 자랑 축제에 대흥 교육가족 모두는 한마음으로 행복한 시간을 가졌다.
평소 예술교육`` 창의․인성교육을 중점적으로 지도하는 대흥초등학교는 교육예산을 학생중심의 창의적 활동 계발에 적극 지원함으로써 학생들의 꿈과 끼를 키우는 특색교육활동을 계속해서 추진해 나간다는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