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인터넷뉴스

  • 고성중앙고, 과학전람회 및 청소년과학탐구대회 입상
  • 김미화 기자2016-06-15 오전 08:27:56

사진.jpg

 

2016년도 경남 과학전람회와 경남 청소년탐구대회에서 고성중앙고등학교(교장 홍재욱) 2`` 3학년 참가팀이 모두 입상해 고성군과 학교 위상을 드높였다.


경남 과학전람회는 과학 관련 실험 탐구 결과를 논문 형태로 제출하는 대회로서 그 분야에 정통한 교수들의 면담 심사와 표절 심의를 거쳐 수상자를 결정하는 가장 권위 있는 학생 과학 대회로 평가되고 있다.


지난 517`` 경상남도교육청에서 주최한 제59회 경남과학전람회에서 고성중앙고등학교 3학년 전수빈`` 정다솔`` 노인영 학생이 농림수산 분야에 피로회복제를 이용한 친환경·기능성 채소 재배에 관한 연구라는 주제의 연구 결과를 발표해 장려상을 수상했다.

 

대회 참가자 대부분이 과학고등학교 학생들인 점을 고려하면`` 고성중앙고등학교 학생들의 이번 수상은 과학고에 뒤지지 않는 학생들의 수준 높은 탐구력과 그 노력의 결정체였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한편`` 지난 64일 경상남도교육청에서 주최한 2016년도 경남 청소년과학탐구대회의 융합과학`` 탐구토론 분야에도 고성중앙고등학교 2학년 학생들이 각각 참가해 입상한바 있다.

 

경남 청소년과학탐구대회는 학교당 1팀만 출전 가능하며 예선을 통해 각 20팀만 본선에 진출하는데`` 이들은 모두 융합과학`` 탐구토론 분야에서 본선에 진출했다.


탐구토론 대회에는 2학년 이현송`` 박수현`` 서영석 학생이 태양광 패널에 관한 실험을 수행하고`` 버려지는 패널을 활용한 참신한 재활용 방안을 제시한 결과 동상을 수상하고`` 융합과학 분야에서는 2학년 홍예은`` 이현제`` 배은솔 학생이 에너지 절감형 인텔리전트 미니 하우스를 설계·제작해 동상을 수상했다.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