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매도시 쯔궁 초청, 국제화추진협의회 중국 방문

> 뉴스 > 고성뉴스

자매도시 쯔궁 초청, 국제화추진협의회 중국 방문

고성인터넷뉴스  | 입력 2015-02-12 오후 02:42:55  | 수정 2015-02-12 오후 02:42:55  | 관련기사 11건

- 2016경남고성공룡세계엑스포 개최 중국 홍보

- 이채건 부군수 단장으로 중국 관광객 엑스포 유치 총력

 

1

 

고성군(군수 하학열)4일부터 8일까지 45일간의 일정으로 자매도시인 중국 쯔궁시 초청으로 “2016경남고성공룡세계엑스포홍보를 위해 쯔궁시, 화시촌, 상해 등 중국을 방문했다.

 

이채건 부군수를 단장으로 김학종 고성군국제화추진협의회 회장 등 16명으로 구성된 방문단은 쯔궁시에 도착해 16천만 년 전의 공룡실물화석이 전시된 공룡박물관과 최고 수준의 공룡 유등 회사인 등무공사를 방문하고“2016경남고성공룡세계엑스포의 성공적 개최를 위해 공사의 협조를 요청했다.

 

방문단은 이어 류우융상 시장과 공식 간담회를 갖고 그동안 대표단 축제 상호방문, 문화교류, 청소년 교류, 공무원 교류의 자매결연을 더욱 돈독하게 유지될 수 있기를 약속하고 “2016경남고성공룡세계엑스포개막식 때 쯔궁 시장 초청약속과 자매결연 10주년 행사 개최 등에 관해 의견을 나누고 두 도시 간 우의를 더욱 증진할 것을 약속했다.

 

저녁에는 중국 최고의 연등행사인 21회 쯔궁국제공룡등축제에 참석해 축제 개최를 축하하고 차기 엑스포 전시에 대한 협의의 시간을 가졌다.

 

다음날인 6, 중국 농촌발전 모델인 강소성 화시촌을 방문해 마을기업 성공사례를 벤치마킹하고, 화시촌 오협은 서기와 면담을 통해 화시촌의 발전경험을 청취하는 시간을 가졌다.

 

3
2

 

4일째 상주로 이동한 방문단은 공룡엑스포조직위원회와 MOU를 체결한 중화공룡원을 방문해 중화공룡원 VTR 시청과 시설을 둘러보고, “2016경남고성공룡세계엑스포에 중화공룡원의 협조를 당부했다.

 

상해로 이동한 방문단은 상해한국상회를 방문해 “2016경남고성공룡세계엑스포개최에 따른 중국 관광객 유치를 위한 간담회를 열고, 중국 관광객이 공룡엑스포를 방문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협조를 요청하고, 2015년 새로 선임 된 정희천 신임회장을 “2016경남고성공룡세계엑스포홍보대사로 위촉했다.

 

이번 중국방문을 통해 고성군은 자매우호도시와의 우의 증진과 교류 활성화를 도모하고 2016경남고성공룡세계엑스포의 성공적 개최에 자신감을 보였다.

 

 

 

 

고성인터넷뉴스 gsinews@empas.com

ⓒ 고성인터넷뉴스 www.gsinew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네티즌 의견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작성자 :
  • 비밀번호 :

칼럼&사설전체목록

[기고] 인구감소 해결책, 외국인 유학생에 답이 있다

최근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