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군, 청소년수련관 건립 추진

> 뉴스 > 고성뉴스

고성군, 청소년수련관 건립 추진

김미화 기자  | 입력 2018-05-17 오후 04:31:30  | 수정 2018-05-17 오후 04:31:30  | 관련기사 건


- 사업비 83억 원 투입, 내년 연말 완공 예정


고성군, 청소년수련관 건립 추진(투시도).jpg

 

고성군이 청소년의 꿈과 희망을 지원하는 청소년수련관 건립사업의 본격적인 추진에 들어간다.

 

지난해 여성가족부의 청소년시설 확충사업에 최종 선정된 청소년수련관 건립사업에는 사업비 83억 원이 들어간다.

 

고성읍 서외리 구 농업기술센터 부지에 부지면적 5,583, 건축 연면적 2,900에 지하 1, 지상 3층 규모로 설립되는 수련관은 창고와 기계실, 체육활동장과 자치활동실, 특성화수련실, 각종 동아리방 등을 갖출 계획이다.

 

그동안 고성읍 청소년문화의 집에서 다양한 청소년 프로그램을 운영해 오고 있으나 공간이 협소해 운영에 한계가 있었다.

 

이번 청소년 시설이 완공되면 다양한 체험활동과 문화 예술 프로그램 제공, 동아리 활동 지원 등으로 지역 청소년들의 잠재 역량개발과 건강한 성장에 크게 도움이 될 것으로 보고 있다.

 

특히 고성군은 고성읍 시내에 건립될 수련관의 접근성이 우수해 청소년은 물론 온 군민이 즐겨 찾을 수 있는 문화 휴게 중심지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고성군에서는 수련관 건립의 본격적인 추진을 위해 지난 16, 군청 대회의실에서 고성군청소년수련관 건축설계공모 당선작 선정을 위한 심사위원회를 열었다.

 

심사과정에서 작품의 익명성 보장과 공정한 심사를 위해 도내 각 대학별 건축설계 전문분야 교수 7명으로 구성된 위원회는 제출된 작품 6점에 대한 심도 있는 평가와 토론을 거쳐 당선작 1점과 입선작 3점을 선정했다.

 

이날 당선작으로 선정된 작품은 삼현도시종합건축사사무소의 ‘May Turtle(5월의 거북이)’조금 늦더라도 자신이 원하는 꿈을 향해 조금씩 전진하는 고성의 청소년 5월의 멋진 거북이처럼...”이라는 메시지를 담고 있다.

 

작은영화관과 외부공간을 공유하며 창의성이 돋보인 이 작품은 층별 용도가 다양하고 외부 데크 공간과 내부 연계 등 실내외 활동 공간 확보 등으로 위원들로부터 높은 평가를 받았다.

 

고성군은 설계안을 보완하고 오는 6월 여성가족부 승인을 거쳐 11~12월 중에 사업자를 선정하고 공사에 들어가 내년 연말까지 완공할 예정이다.

 

이향래 고성군수 권한대행은 청소년수련관이 완공되면 청소년을 위한 휴식과 체험, 문화예술 활동 공간이 확보돼 지역 청소년들이 건강하고 창의적으로 성장할 수 있는 동력 기반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아울러, “작은 영화관 등 문화시설 운영을 통해 도농 간 문화격차를 줄이고 군민 삶의 질 향상에도 크게 기여할 것이라며 더 나아가 예술성과 기능성, 공간 활용을 극대화해 지역 최고의 청소년 문화예술 공간으로 거듭날 것이라고 밝혔다.




김미화 기자 gsinews@empas.com

ⓒ 고성인터넷뉴스 www.gsinew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네티즌 의견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작성자 :
  • 비밀번호 :

칼럼&사설전체목록

문재인 정부의 노마지지(老馬之智) 72세 정의용

최근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