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군, ‘추석 연휴 종합대책’ 추진

> 뉴스 > 고성뉴스

고성군, ‘추석 연휴 종합대책’ 추진

고성인터넷뉴스  | 입력 2018-09-17 오후 06:38:11  | 수정 2018-09-17 오후 06:38:11  | 관련기사 건


- 7개 분야 대책 시행, 추석 연휴 행정공백 최소화 총력


2018 고성군청 전경.jpg

 

고성군은 추석 연휴 기간에 군민과 고향을 찾는 귀성객들이 안전하고 즐거운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추석 연휴 종합대책을 추진한다.

 

고성군은 군민들의 생활과 밀접한 7개 분야의 세부대책을 세우고 17일부터 26일까지를 연휴 종합대책 중점 추진기간으로 지정해 분야별 사전 점검과 안전 조치를 강화한다.

 

또한 비상연락망을 상시 유지하고 사건·사고 발생 시 즉각 대처하기 위해 연휴기간인 22일부터 26일까지 5일간 종합상황실을 운영한다.

 

112명의 직원들이 상황실 근무에 들어가 각종 불편사항을 덜고 비상사태 발생에 신속히 대응할 계획이다.

 

분야별 추석 연휴 종합대책은 민생경제 및 서민생활 안정대책 함께하는 명절분위기 조성 재해재난, 안전사고 예방 의료 및 식품안전 대책 교통안전 대책 군민생활 불편 해소 엄정한 공직근무기강 확립 등이다.

 

고성군은 물가 안정을 위해 추석 성수품 중점관리대상인 32개 품목의 수급상황을 집중 관리하고 명절 성수식품 제조판매업체 위생 점검을 벌인다.

 

또 각종 안전사고를 예방하고 재해·재난 대응태세를 강화하기 위해 재난안전대책본부 비상근무체제를 가동하고 다중이용시설, 자연재난 취약시설 등을 대상으로 특별 안전 점검을 실시한다. 이와 함께 산불대책 상황실을 운영해 산불 예방에 총력을 기울일 방침이다.

 

의료공백이 없는 추석 연휴를 위해 응급의료기관 1, 당직의료기관 32곳과 당번약국 18곳 등 51곳을 당직의료기관과 당번약국으로 지정해 운영하고 추석 당일에는 보건소 내과, 소아청소년과, 치과 진료를 시행한다.

 

아울러 상수도, 쓰레기 처리 등 생활 민원에 불편함이 없도록 상수도급수대책반, 쓰레기수거대책반을 운영해 적치 쓰레기 수거와 급수사고 발생에 대비한다.

 

이밖에도 추석맞이 불우이웃 위문 등 어려운 이웃과 함께하는 따뜻한 추석연휴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만전을 다할 계획이다.

 

백두현 고성군수는 군민과 고향을 찾는 귀성객들이 편안하고 행복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비상진료체제 구축해 생활불편을 덜고, 신속한 사건·사고 대처 등 추석 연휴 종합대책 추진에 만전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고성인터넷뉴스 gsinews@empas.com

ⓒ 고성인터넷뉴스 www.gsinew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네티즌 의견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작성자 :
  • 비밀번호 :

칼럼&사설전체목록

재개되는 북미협상, 신뢰의 릴레이가 필요하다

최근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