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4회 바다의 날 기념 바다대청소 벌여

> 뉴스 > 고성뉴스

제24회 바다의 날 기념 바다대청소 벌여

고성인터넷뉴스  | 입력 2019-05-31 오후 02:58:01  | 수정 2019-05-31 오후 02:58:01  | 관련기사 건


- 어업인 등 150여 명 참여

- 하이면 봉화골 해역서 해양쓰레기 및 폐어구 등 수거


고성군, 제24회 바다의 날 기념 대대적 바다대청소 실시 (2).jpg

 

고성군은 31, 고성군 하이면 봉화골 해안변에서 24회 바다의 날을 기념해 바다대청소 활동을 벌였다.

 

바다대청소는 깨끗한 바다 환경으로 세계가 인정하는 바다생태계를 지키기 위해 열렸다.

 

고성군이 주관한 이번 행사에 ()한국자율관리어업고성군연합회, 하이면, 경상남도수산기술사업소 고성사무소, 고성군수협, 하이어촌계, 고성하이연안통발자율관리공동체, 고성가리비양식자율공동체를 포함한 해양관련 단체 회원 150여명이 참여했다.

 

하이면 덕명리 봉화골 선착장을 중심으로 고성군 어업지도선(경남239)과 어선을 비롯한 바지선 13척을 동원해 평소 자동차가 들어갈 수 없고 사람 손길이 닿지 않는 바닷가를 중심으로 청소했다.

 

이번 바다청소에서 생활쓰레기 7, 폐부자 16, 폐그물과 어업폐기물 같은 쓰레기 5톤을 거둬들였다.

 

고성군, 제24회 바다의 날 기념 대대적 바다대청소 실시 (4).jpg


고성군, 제24회 바다의 날 기념 대대적 바다대청소 실시 (5).jpg

 

각종 생활쓰레기는 고성군생활폐기물 처리시설에서 재활용하거나 소각처리하고, 폐부자와 폐그물은 고성군 폐스티로폼 자원화시설에서 재활용(인코트)되거나 간이집하장에 뒀다가 폐기물처리업체에 맡겨 처리할 계획이다.

 

고성군 관계자는 앞으로도 관련 단체와 인근 어업인들과 함께 자발적 협력 체계로 해양생태계의 가치와 중요성을 알리고 깨끗한 해양환경을 지킬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해양환경 보전에 지역 주민과 어업인 단체를 비롯한 기업이 계속 관심을 가져주고 참여해주기를 당부했다.

 

고성군은 531일부터 69일까지 바다의 날 기념 해양쓰레기 정화 주간으로 정하고 각 읍면사무소와 어업관련단체가 힘을 모아 바다대청소를 벌일 예정이다.




고성인터넷뉴스 gsinews@empas.com

ⓒ 고성인터넷뉴스 www.gsinew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네티즌 의견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작성자 :
  • 비밀번호 :

칼럼&사설전체목록

한산대첩 현장에서 청렴 오예(Oh Yeah)! 기가 막힌다.

최근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