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군, 장애인 복지증진에 ‘최선’

> 뉴스 > 고성뉴스

고성군, 장애인 복지증진에 ‘최선’

고성인터넷뉴스  | 입력 2019-06-13 오후 04:26:25  | 수정 2019-06-13 오후 04:26:25  | 관련기사 건


- 장애인단체와의 릴레이 소통으로 고충사항 적극 해소 노력


고성군이 장애인의 경제자립 지원과 복지증진을 위해 지역 장애인단체와 활발한 소통을 이어가고 있다.

 

고성군은 지난 430일부터 63일까지 장애인 단체 4곳과 간담회를 가지고 여러 가지 어려운 점에 대해 듣고 단체마다 제안한 의견을 검토해 여러 지원방안을 마련했다.

 

먼저 시각장애인복지연합회에서 건의한 시각장애인주간보호센터 점심 값을 올려주는 건은 지원하기로 하고, 또 장애인들이 안심하고 운동 할 수 있는 장애인전용체육관 건립과 관련한 건의사항도 공모사업에서 적극 벌여갈 예정이다.

 

지체장애인협회와의 간담회에서 제안된 협회운영비 인상과 장애인카누대회 예산지원은 예산확보를 위해 노력하기로 했다. 고성군은 지난 7일 열린 장애인카누대회 참가자를 위해 선수이동차량을 도와주기도 했다.

 

지적발달장애인복지협회는 해마다 열리는 가족캠프에 자부담이 많아 예산을 지원해줄 것을 건의해 사업비를 올려서 도와주기로 했다.

 

농아인협회에서 건의한 농아인 문화캠프 예산지원은 협회에 사업계획서를 요청해 사업 내용을 살펴본 뒤 농아인들이 문화캠프를 할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다.

 

또 종합운동장 내 농아인협회 사무실 무상사용 건의건도 무상사용할 수 있도록 관계부서와 협의 하고 있다.

 

백두현 고성군수는 장애인단체의 모든 건의를 다 수용해 주고 싶지만 현실적으로 어려운 부분이 있는 것 또한 어쩔 수 없는 현실로 앞으로 하나하나 해결할 수 있는 문제는 풀어서 우리군 장애인들이 행복하고 만족스러운 환경에서 생활 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올해 고성군 장애인 지원사업 예산으로 88억 원이 준비돼 있다.

 

장애인 자립지원을 위한 장애인 일자리사업, 장애인의 생활안정을 위한 장애인연금·장애수당지급, 장애인의 사회참여를 위한 장애인단체지원을 포함한 여러 방면으로 사업을 벌이고 있다.




고성인터넷뉴스 gsinews@empas.com

ⓒ 고성인터넷뉴스 www.gsinew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네티즌 의견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작성자 :
  • 비밀번호 :

칼럼&사설전체목록

한산대첩 현장에서 청렴 오예(Oh Yeah)! 기가 막힌다.

최근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