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군, 웰니스 해양치유 프로그램 개발

> 뉴스 > 고성뉴스

고성군, 웰니스 해양치유 프로그램 개발

고성인터넷뉴스  | 입력 2019-07-04 오후 03:43:50  | 수정 2019-07-04 오후 03:43:50  | 관련기사 건

 

- 지역민 건강관리와 차별화된 프로그램 개발로 관광객 유치


고성군, 해양치유자원 활용 해양치유 프로그램 개발(코리아둘레길 시범운영 사진) (1).jpg

 

고성군은 ()경남테크노파크, 경남대학교 건강항노화센터와 함께 해양치유자원을 활용한 해양치유 프로그램 건강테마 걷기프로그램을 개발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해양치유자원인 해양성 기후와 해양경관을 이용해 지역민의 건강을 관리하고 관광객을 끌어들이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에 개발된 치유 프로그램은 코스완주로 당뇨를 관리할 수 있는 에너지 로드(Energy Road)’와 스트레스를 관리하고 건강한 생활습관을 기를 수 있는 자연인 로드(Natural Road)’ 두 가지다.

 

앞서 25일과 302번에 걸쳐 코리아둘레길 코스인 남산공원 일대와 상족암군립공원 일대에서 각각 시범운영을 한 바 있다.

 

에너지 로드(Energy Road)는 고성읍 해지개다리~대독누리길 구간을 걸으며 평소 당뇨관리를 체험하는 프로그램이다. 에너지 기록(혈당체크), 치유음식 섭취, 운동으로 구성돼 있으며 걷는 동안 모두 3번의 혈당 변화를 측정하면서 운동의 에너지 소비로 인한 혈당 변화, 당 섭취로 인한 혈당 변화를 살펴볼 수 있다.

 

자연인 로드(Natural Road)는 하이면 상족암유람선선착장~맥전포항 코스로 공원 4족 보행, 비움명상, 치유음식 섭취, 채움명상으로 구성돼 있으며 걸음으로써 스트레스 관리와 건강한 생활습관을 체험해 보는 프로그램이다.

 

고성군 관계자는 치유프로그램을 계속 개발 보급하여 지역민들과 외부 관광객이 늘 체험할 수 있도록 관련 부서와 협의해나갈 예정이라며 차별화된 건강 관광 체험 프로그램 개발로 관광객을 끌어들이고 지역경제 활성화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고성군 하이면에서 회화면을 잇는 해안 길은 2017년 해양수산부 해양치유 협력지자체 선정, 문화체육관광부 코리아둘레길(고성군 5개 노선 76.6) 지정과 더불어 2018년 웰니스 관광 클러스터 선정, 2019년 국토교통부 남해안 해안경관도로 15선에 뽑히며 뛰어난 해안경관을 자랑하고 있다.

 



 

고성인터넷뉴스 gsinews@empas.com

ⓒ 고성인터넷뉴스 www.gsinew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네티즌 의견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작성자 :
  • 비밀번호 :

칼럼&사설전체목록

한산대첩 현장에서 청렴 오예(Oh Yeah)! 기가 막힌다.

최근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