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정성한우」 서울 첫 나들이

> 뉴스 > 고성뉴스

「고성정성한우」 서울 첫 나들이

고성인터넷뉴스  | 입력 2020-06-03 오후 04:54:02  | 수정 2020-06-03 오후 04:54:02  | 관련기사 건


- 신세계백화점(마산점) 입점으로 고성정성한우 인지도 상승


6월3일 고성정성한우 서울첫나들이 (2).jpg

 

고성정성한우(대표 최택모)가 수도권 소비자들의 입맛을 사로잡기 위해 서울로 간다.

 

63일 제일농공단지 내 신한양축산에서 백두현 고성군수, 박용삼 고성군의회 의장, 최택모 정성한우영농조법인대표, 박완욱 전국한우협회 고성군지부장, 김대현 신한양축산 대표, 오만호 제일리버스 대표를 포함한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고성정성한우 설성목장 첫 납품식을 가졌다.

 

이날 납품되는 정성한우는 1차분 9마리, 금액으로는 12천만 원으로 앞으로 218마리(24천만 원)가 납품될 예정이며, 유통 상황을 검토하여 계속 납품할 계획이다.

 

정성한우를 가져가는 설성목장은 목장에서 식탁까지 안전하고 신선하게라는 구호로 197610마리의 한우로 시작해 직영목장/계열/위탁농가 포함 약 8,000마리를 기르고 있는 항생제를 쓰지 않는 한우 유통회사로, 현대백화점, 신세계백화점, G마켓 같은 국내 유명 온·오프라인 매장에 납품하고 있다.

 

이번 설성목장 납품은 지난 429일 있었던 신세계백화점(마산점) 입점으로 고성정성한우 인지도가 높아진 결과라고 볼 수 있다.

 

신세계백화점 마산점 내 한우를 다루는 매장은 고성 정성한우 매장뿐이며, 매장크기는 117.8(판매장 74.2, 작업실 43.6)로 고성 정성한우만 다루고 있다.

 

신세계백화점 마산점 입점에 앞서 SSG닷컴(WWW.SSG.COM)에서는 스테이크용 채끝을 비롯해 7종의 정성한우를 팔고 있다.

 

고성 정성한우는 안전축산물 생산·유통을 위해 20165월 법인을 세우고, 그해 11월 정성한우 상표 등록을 마쳤다.

 

현재 21명의 회원이 2,532마리를 기르고 있으며, 모든 회원이 HACCP(해썹, 위해요소중점관리기준)과 무항생제를 인증 받아 철저한 안전관리 시스템에서 믿고 먹을 수 있는 한우를 생산하면서 법인 설립목적인 안전축산물 생산을 지켜나가고 있다.

 

소가 잘 먹어야 사람도 잘 먹는다라는 믿음으로 미생물 배양으로 생산한 미생물사료를 생산하고 먹이면서 농가에서는 명품 정성한우 생산에 모든 회원들이 최선을 다하고 있고, 고성군에서는 정성한우 생산과정을 엄격하게 관리·지원하고 있다.

 

고성군(군수 백두현)앞으로 고성정성한우를 중심으로 모든 고성한우를 믿고 먹을 수 있는 명품 한우로 만들기 위해 사료공급에서부터 판매까지 행정, 생산자(정성한우영농조합법인), 유통업체(신한양축산)가 힘을 모은다는 계획이다고 밝혔다.




고성인터넷뉴스 gsinews@empas.com

ⓒ 고성인터넷뉴스 www.gsinew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네티즌 의견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작성자 :
  • 비밀번호 :

칼럼&사설전체목록

북미 대화의 모색, 평화의 기회로 삼으려면

최근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