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군 청년정책협의체 발대식 열어

> 뉴스 > 고성뉴스

고성군 청년정책협의체 발대식 열어

고성인터넷뉴스  | 입력 2020-07-08 오후 01:39:31  | 수정 2020-07-08 오후 01:39:31  | 관련기사 건


- 청년층 의견수렴과 정책 모니터링을 통해 군 청년정책에 반영


1-3. 7월7일 청년정책협의체 발대식 (6).JPG


청년들이 청년정책을 세우는데 참여한다는 취지 아래 고성군 청년정책협의체 발대식을 열고, 동해면 오재환 위원을 제1기 고성군 청년정책협의체 위원장으로 뽑고, 청년정책협의체 위원들에게는 위촉장을 줬다.

 

백두현 고성군수는 올해 충남 당진시는 청년들을 위해 20억 예산을 편성했는데, 우리군도 청년을 위한 예산을 편성해 청년들이 의논하고 결정해 진정으로 청년들이 원하는 것이 될 수 있도록 행정에서 뒷받침 하겠다고 말했다.

 

박용삼 의장은 고성의 청년이 주축이 될 수 있도록 행정과 함께 많은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다고 위원들을 격려했다.

 

1-4. 7월7일 청년정책협의체 발대식 (7).JPG


한태웅 청년정책 위원장은 이전 행정은 청년 관련 사업이 없고 무관심했는데, 앞으로는 많은 관심을 갖고 청년들을 지켜봐주고 청년들의 목소리를 많이 들어 줬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청년정책협의체는 고성군 청년 기본 조례 제11조 규정에 따라 청년 관련 여러 가지 정책을 제안하고, 청년정책을 마련하기 위해 청년들로 구성된 협의체이다.

 

협의체의 주요 구실은 청년층 의견수렴과 청년정책 제안 정책 모니터링과 분과별 주제 마련과 개선방안 찾기 청년관련 포럼, 토론회, 프로그램

참여 협의체 소셜미디어 이용으로 의견 모으기이다.

 

이번에 뽑힌 38명의 청년정책협의체는 취업·창업 인구·복지 문화·교류 3개 분과로 나누어 운영되며, 발대식과 오리엔테이션을 시작으로 2년 동안 맡은 일을 하게 된다.

 

취업·창업 분과는 기존 일자리 정책에 대해 살피기 인구복지 분과는 청년이 맞닥뜨린 주거, 부채, 교육과 같은 생활 불안정 요소를 조사하고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을 마련하기 문화교류 분과는 청년공간 구성을 비롯해 청년들의 의견을 모아 고성군 행정에 의견 내기이다.

 

고성군은 청년터 조성사업을 위해 25천만 원을 들여 고성군 청소년 문화의 집 2,3층을 개조할 계획이며, 공유오피스·주방, 북카페, 취업상담실, 청년모임방, 창업교육장의 공간을 마련해 청년을 위한 취업·창업 지원 프로그램, 청년혁신가 양성교육, 심리상담 프로그램을 열 계획이다.

 




고성인터넷뉴스 gsinews@empas.com

ⓒ 고성인터넷뉴스 www.gsinew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네티즌 의견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작성자 :
  • 비밀번호 :

칼럼&사설전체목록

북미 대화의 모색, 평화의 기회로 삼으려면

최근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