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군, 고성사랑상품권 판매처 확대

> 뉴스 > 고성뉴스

고성군, 고성사랑상품권 판매처 확대

고성인터넷뉴스  | 입력 2020-11-12 오후 05:05:04  | 수정 2020-11-12 오후 05:05:04  | 관련기사 건

 

- 새로운 시스템 도입으로 판매처 확대하고 부정유통 감시 한다


4-1 고성사랑상품권 판매처 확대.jpg

 

고성군(군수 백두현)은 고성사랑상품권 판매처를 고성군내 모든 금융기관으로 확대하는 체계를 도입한다.

 

농협(22)에서만 팔고 있는 고성사랑상품권의 판매처를 관내 모든 금융기관으로 넓혀 지역민이 상품권을 편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고성군에서는 관내 모든 금융기관을 대상으로 판매처를 모집한다는 공고를 내고, 농협 말고도 고성군 내 금융기관 17(경남은행, 수협, 새마을근고, 신협)으로 상품권 판매처에 참여해 줄 것을 협조하는 공문을 발송했다.

 

상품권 판매처 참여를 바라는 금융기관은 1120일까지 일자리경제과 지역경제담당으로 해당 금융기관 본점에서 한꺼번에 신청서를 써서 신청하면 된다.

 

고성사랑상품권은 최초 발행한 2018년에 63억 원, 2019년에 150억 원, 올해는 200여억 원이 발행, 유통되고 있어서 지역경제 활성화와 지역 소상공인들을 위한 유용한 정책으로 자리 잡아가고 있다.

 

금융기관이 이런 상품권을 취급하게 되면 고객을 끌어들일 수 있고, 환전 수수료를 받는 이익을 누릴 수 있다.

 

, 새로 들이는 시스템은 상품권의 부정유통을 살피는 기능을 해 상품권을 깎아 파는데 따른 불법 차액을 노린 상품권 을 막을 수 있어서 고성군에서는 시스템을 들이는데 힘을 쏟고 있다.

 

김종춘 일자리경제과장은 지역 내 상품권 할인판매 지원책은 지역민, 소상공인들이 반기는 정책이라며 이번 기회에 관내 모든 금융기관이 참여해 다함께 코로나19로 힘든 지역경제를 헤쳐 나갔으면 한다고 말했다.

 

김 과장은 또 좋은 정책을 악용하는 일부 사람들로 인해 상품권이 부정하게 유통되는 것을 막을 수 있는 이번 시스템을 적극 들여 건전한 상품권 유통질서를 세워 지역경제 활성화에 더욱더 힘쓰겠다고 말했다.

 

이 밖의 자세한 사항은 고성군 일자리경제과 지역경제담당(055-670-2302~4)으로 물어보면 된다.




고성인터넷뉴스 gsinews@empas.com

ⓒ 고성인터넷뉴스 www.gsinew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네티즌 의견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작성자 :
  • 비밀번호 :

칼럼&사설전체목록

곧 사람들이 몰려 들텐데~

최근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