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군, 여성친화도시 지정 현판식 열어

> 뉴스 > 고성뉴스

고성군, 여성친화도시 지정 현판식 열어

고성인터넷뉴스  | 입력 2021-02-19 오후 03:25:25  | 수정 2021-02-19 오후 03:25:25  | 관련기사 건


- 20201230일 여성가족부 주관 여성친화도시 신규지정 심사 통과

- 2021년부터 5년 동안 여성친화도시로 인증


1-1 여성친화도시 지정 현판식 개최.JPG

 

고성군이 여성친화도시임을 알리는 지정 현판식 열었다.

 

219일 오후, 고성군청 현관에서는 여성친화도시 군민참여단, 조성협의회, 군의원을 포함한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여성친화도시 지정 현판식을 열었다.

 

여성친화도시란 지역정책과 발전과정에 남녀가 동등하게 참여하고, 그 혜택이 고루 돌아가면서 성장과 안전이 구현되도록 해 여성들에게 힘을 실어주고, 돌봄과 안전이 구현되도록 정책을 운영하는 지역을 뜻한다.

 

백두현 고성군수는 2019년 고성군 의회 시정연설에서 여성친화도시 조성의지를 공표하고 여성친화도시 조성을 2020년 고성군 특수시책으로 삼았다.

 

1-2 여성친화도시 지정 현판식 개최.JPG


기존의 행정중심, 특정분야 중심의 정책에서 벗어나 여러 분야에서 군민이 주인으로 참여하고 함께 만들어가는 여성친화도시를 만들어 가고자 군민, 행정, 의회가 하나 되어 힘써왔다.

 

고성군은 지난 한 해 배려하고 차별 없는 군민 모두가 평생 행복한 여성친화도시 고성이라는 목표 아래 여성친화도시 조성 종합계획수립 여성친화도시 조성에 관한 조례 제정 군민참여단, 청소년 성별영향평가단 위촉·운영 여성친화 일촌기업맺기 셀프음료응대문화확산사업을 비롯해 성 평등 추진기반 마련과 함께 여러 가지 여성친화사업을 벌였다.

 

고성군은 여성친화도시 조성에 대한 그 동안 노력과 성과를 인정받아 자랑스럽게 여성친화도시로 지정되고, 지난 129일 여성가족부와 여성친화도시 조성 협약을 맺었다.

 

앞으로 고성군은 모든 군민이 평등하고 행복한 여성친화도시로 만들어 가기 위해 가족중심 고성형 문화체험활동 운영 지역특성을 반영한 여성일자리 만들기 아이부터 노인까지 종합 서비스 제공 여성안전 교육과 안전시설 설치를 포함한 여성친화도시 조성 목표인 성 평등 정책 추진기반 구축 여성의 경제·사회참여 확대 지역사회 안전증진 가족친화 환경조성 여성의 지역사회 활동역량을 높이기 위한 여러 사업을 벌여 나갈 계획이다.

 

백 군수는 여성뿐만 아니라 군민 모두가 차별 없는 평등한 사회, 행복하고 안전한 일상생활을 누릴 수 있는, 살고 싶은 고성이 되도록 모든 정성과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고성인터넷뉴스 gsinews@empas.com

ⓒ 고성인터넷뉴스 www.gsinew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네티즌 의견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작성자 :
  • 비밀번호 :

칼럼&사설전체목록

고성교육재단 앞날이 창창하기를 바란다

최근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