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군, 국토부 ‘드론 실증도시 구축 공모사업’에 뽑혀

> 뉴스 > 고성뉴스

고성군, 국토부 ‘드론 실증도시 구축 공모사업’에 뽑혀

고성인터넷뉴스  | 입력 2021-05-25 오후 05:16:36  | 수정 2021-05-25 오후 05:16:36  | 관련기사 건


- 실증비 10억여 원 전액 국비 지원,

- 진주·사천과 물류수송감시 서비스 실증


1-3 고성군-경남도 무인기통합시험시설 운영 업무협약.JPG

 

고성군(군수 백두현)이 국토교통부 주관 ‘2021년 드론 실증도시 구축공모사업에 뽑혔다.

 

드론실증도시는 새로운 서비스와 기술을 실제 도심지에서 구현해 보는 사업으로, 고성군은 진주시, 사천시와 함께 벌이는 사업이다.

 

이번 공모사업에는 전국 17개 시도와 지초지자체에서 모두 80개 이상의 지자체가 참여했으며, 국토교통부에서 전문가로 구성된 평가위원들이 사업의 적합성, 효율성, 시장 파급성, 실증사업계획, 중복여부에 대해 평가하고 뽑았다.

 

1-1 고성군-경남도 무인기통합시험시설 운영 업무협약.JPG


고성군은 진주시, 사천시와 공통으로 33번 국도의 물류수송과 비행항로 실증 산사태 예측 유해물감시 농촌과 도심연계배달서비스 실증 해양관광지 불법주정차지역 드론활용 단속 해양쓰레기 투기 감시와 같은 6개 사업으로 드론산업의 실용화 상용화에 이바지 할 것으로 보인다.

 

, 고성군은 426일 제39사단, 국가정보원을 비롯한 관내 기관들과 경상남도 통합방위작전 전투체계 발전과 드론산업을 확산시키기 위한 드론체계 구축협약을 맺었던 적 있다.


백두현 고성군수는 현재 만들고 있는 무인기종합타운은 무인기 관련 연구시설과 항공 산업단지를 만드는 사업으로 완료되면 무인기의 제작·연구·시험비행을 한 장소에서 할 수 있는 국내 유일의 산업단지가 될 것이다이번에 실증도시에 뽑힌 것을 기회로 우리군은 드론산업을 확산의 중심 지자체가 될 것이다고 말했다.

 

고성군에서 만들고 있는 무인기종합타운은 동해면 내곡리 일원에 371,983넓이로 2019년부터 2023년까지 사업비 920억여 원(국비160, 군비110, LH 650)을 들여 고성군과 LH가 같이 시행하는 공영개발방식으로 벌이고 있다.




고성인터넷뉴스 gsinews@empas.com

ⓒ 고성인터넷뉴스 www.gsinew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네티즌 의견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작성자 :
  • 비밀번호 :

칼럼&사설전체목록

[기고] 인구감소 해결책, 외국인 유학생에 답이 있다

최근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