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민 농락한 ‘남강댐 수위상승사업’ 예산안 즉각 철회돼야 한다!

> 뉴스 > 고성뉴스

도민 농락한 ‘남강댐 수위상승사업’ 예산안 즉각 철회돼야 한다!

김종근 취재부장  | 입력 2009-04-07  | 수정 2009-04-07 오전 6:49:18  | 관련기사 건

남강댐 수위상승 결사반대 서부경남대책위원회는 6일(월)오후 진주시청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가지고 최근 정부, 여당이 올해 추경예산안을 국회에 제출하며 4대강 살리기 사업비에 남강댐 운영수위 상승을 위한 ‘남강댐 재개발 사업’ 관련 예산안 1조3000억원을 은근슬쩍 끼워넣어 사실상 사업을 확정한 것으로 드러나 경악을 금치 못한다며 이를 강력하게 비판하고 나섰다.

 


이들은 국토해양부가 4월 임시국회 개원을 하루 앞 둔 지난 3월30일, 총 8320억원 규모(본예산 4820억원 대비 3500억원 약 70%)의 ‘4대강 살리기(국가하천정비사업)’ 추경예산안을 소속 상임위인 국토해양위원회에 제출했다고 밝혔다.


또 이들은 추경예산안에 자료에 따르면 정부, 여당은 ‘4대강 살리기’ 사업을 위해 오는 2011년(댐 등은 2012년)까지 총 사업비 13조9000억원을 잠정 투입키로 하는 예산안 편성 중에 1조3000억원을 ‘남강댐 재개발 사업비’로 책정한 것으로 밝히고 그동안 정부와 여당이 남강댐 재개발 및 ‘남강물부산공급방안이 확정된 계획이 아니라 구상일 뿐이며, “예비타당성조사 결과를 보고, 충분한 여론수렴을 거쳐 사업추진 여부를 결정 하겠다” 고 누차 밝혀왔던 것과는 정면으로 배치되는 기만적 예선편성 행위라 주장하고 예산안의 즉각적인 철회를 요구했다.

 


이와 함께 대책위는 작금의 사태가 이러도록 제대로 된 대비책 하나 없는 경남도와 김태호 도지사,  경남지역 출신 정치인들에게 지금까지 무엇을 했는지 반문하고 지금이라도 즉각 정부, 여당의 남강댐 재개발 사업 예산안에 대한 반대 입장을 분명히 해야 할 것이라고 촉구했다.


또한 이들은 ‘남강댐 수위상승 및 남강물 부산공급 계획’ 은 식수원인 남강댐을 ‘거대한 물폭탄(우수기) 겸용 고성능 남강물 탈수기(감수기)’ 로 만들어버릴 무모한 계획이라며, 전면백지화를 주장하고 경남도민은 물론 전국의 국민들의 결집된 힘으로 강력대응 할 것을 천명했다.

 

 

언제 어디서든 휴대폰으로 실시간 고성뉴스를 볼 수 있습니다. 258 과 nate를 누르고 고성뉴스를 입력하면 언제어디서든 휴대폰으로 고성인터넷뉴스를 볼 수 있습니다.

  - Copyrightsⓒ고성인터넷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한국지역인터넷언론협회 뉴스 이용규칙에 따른 저작권을 행사합니다.>

김종근 취재부장

ⓒ 고성인터넷뉴스 www.gsinew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네티즌 의견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작성자 :
  • 비밀번호 :

칼럼&사설전체목록

[기고] 인구감소 해결책, 외국인 유학생에 답이 있다

최근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