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읍면소식]회화면, 마암면, 거류면

> 뉴스 > 읍면동뉴스

[읍면소식]회화면, 마암면, 거류면

강기웅 기자  | 입력 2013-01-03 오후 02:46:44  | 수정 2013-01-03 오후 02:46:44  | 관련기사 0건

- 회화면, 2013 계사년 해맞이 행사

 

s-회화면_해맞이_행사1

 

s-회화면_해맞이_행사2
 

회화면청년회(회장 김상훈)2013 계사년 새해 첫날 회화면 배둔리 방화산에서 주민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회화면의 화합과 안녕을 기원하고 면민 소원 성취를 위한 해맞이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오전 710분 방화산 정상에서 해맞이 시작을 알리기 위해 하늘을 여는 의미의 계사년 아침 기원제를 시작으로 각자의 소망기원과 함께 새해 덕담 나누기, 부대행사 등으로 진행됐다.

 

특히, 회화면새마을부녀회에서는 희망떡국, 행복어묵국, 따뜻한 차와 커피를 준비해 행사장을 찾은 분들과 함께 했다.

 

또한, 회화면농악단(단장 강대학)에서는 새해 새소망 한마당 풍물공연을 펼쳤으며, 회화면자율방범대에서는 행사장 교통정리와 주차안내 봉사활동을 하는 등 새해 벽두부터 따뜻한 봉사와 인정을 나눴다.

 

 

- 마암면 2012년 송년회 개최

 

s-마암면_송년회

 

지난 1231일 마암면복지회관에서는 면내 기관단체장과 주요인사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2년 마암면 송년회가 열렸다.

 

마암면(면장 문상부), 동고성농협마암지점(지점장 김영선), 마암면이장협의회(회장 최철림)가 공동으로 주관한 이날 행사에는 마암면을 이끌어가고 있는 면내 주요 기관단체장과 임원 등이 함께해 행사의 의미를 더 했으며, 고성군 의회 정호용 의원, 황보길 의원이 방문해 격려 했다.

 

 

- 거류면 여성단체협의회의 아름다운 이웃사랑

 

불우이웃돕기 성금 기탁 및 경로당에 건강떡과 과일 배달

 

s-거류면여성단체_불우이웃돕기_성금_및_물품기탁

 

거류면여성단체협의회(회장 이한식)2, 불우이웃돕기성금 일백만원을 거류면사무소에 기탁하고, 새해를 맞아 면내 경로당에 건강과 장수의 의미를 담은 건강떡과 과일(120만원상당)을 전달했다.

 

이날 회원들은 거류면 관내 24곳의 경로당을 직접 방문해 건강 떡과 과일을 전달하고 계사년 초부터 아름다운 사랑나눔을 펼쳤다.

 

거류면여성단체협의회는 거류면내 여성들로 조직된 9개 단체의 임원들로 구성돼 있으며 회원 상호간의 친목도모와 정보교류, 여성권익신장과 여성들의 사회참여 권장 등 지역발전을 위해 솔선수범하는 단체다.

 

이들은 매년 2월말부터 5월 중순까지 거류면 송산리 엄홍길기념관 앞에서 향토특산물을 판매하고 있으며, 수익금으로 지역발전을 위한 지원과 불우이웃돕기 성금기탁, 독거노인과 다문화가정 돌보기, 경로당 방문사업 전개 등 자체사업을 선정해 지역 내 복지사각지대 해소와 균형 있는 지역발전을 위해 왕성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kfcc

강기웅 기자 gsinews@empas.com

ⓒ 고성인터넷뉴스 www.gsinew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네티즌 의견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작성자 :
  • 비밀번호 :

칼럼&사설전체목록

내란은 처벌되고 우리 민주주의는 비약적 진전을 이룰 것이다

최근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