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읍면소식]하이, 마암, 개천, 상리면

> 뉴스 > 읍면동뉴스

[읍면소식]하이, 마암, 개천, 상리면

김석겸 편집부장  | 입력 2013-01-24 오후 05:34:24  | 수정 2013-01-24 오후 05:34:24  | 관련기사 1건

하이면체육회, 민선회장으로 새출발하다.

23일 개최된 정기총회에서 민선회장 등 선임

 

하이면체육회(회장 박점석)는 지난 23일 하이면사무소 회의실에서 체육회 이사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이날 정기총회에서는 2012년도 회계 결산승인, 하이면체육회 민선회장 선임, 체육회 부회장과 실무이사 선임을 비롯한 2013년도 사업계획 수립 등이 이뤄졌다.

 

하이면체육회 민선회장으로는 박완욱 전 상임부회장이 선임됐으며, 부회장으로는 박재곤씨가 상임부회장으로, 박성대씨가 체육부회장으로, 이장수씨가 문화부회장으로 선임됐다.

 

2013년도 사업으로는 면민체육대회 개최와 군민체육대회 참여 등에 대한 논의가 이뤄졌다.

 

총회에 참석한 체육회장, 부회장, 이사 모두는 면민체육대회 개최를 통해 면민 화합을 도모하고 군민체육대회 참여를 통해 하이면의 단결된 모습을 대외적으로 보여주는 등 면민체육대회의 개최와 군민체육대회 참여로 하이면의 위상을 높일 것으로 기대되는 만큼 한마음으로 단결해 2013년도에는 더욱 발전된 모습을 보이자는데 뜻을 모았다.

 

 

하이면노인회, 정기총회 개최

2013 사업계획 등 논의 및 경로당운영활성화 방안 등에 대한 교육 함께 해 

 

하이면노인회(회장 강호갑)에서는 지난 18일 하이면사무소 2층 회의실에서 각 경로당 회장 20여명이 모인 가운데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5

 

이날 총회에서는 2012년 회계 결산과 회칙 개정, 2013년도 하이노인회 사업계획 등의 논의가 이루어졌다.

 

또한 대한노인회 고성군지회의 김지미 경로당 관리부장의 경로당 운영활성화 방안에 대한 교육과 함께, 하이면사무소 주민생활담당에서 경로당 회계교육을 실시했다.

 

하이노인회 강호갑 회장은 여기 모이신 분들은 지역의 큰 어른들로 모범적인 생활을 통해 노인의 권익신장과 복지증진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자며 결의를 다졌다.

 

 

마암면 할머니들, 쌈지돈 모아 이웃돕기 성금 기탁

 

이번 겨울의 매서운 한파는 우리 주위의 어려운 이웃들의 겨울나기를 더욱 힘들게 하고 있다. 하지만 이런 어려운 상황에서도 희망을 갖고 사는 것은 우리 주위에 따뜻한 마음을 가진 고마운 사람들이 있기 때문이다.

 

choseon
▲ 마암면 초선마을 경로당 회원 할머니들

 

seosang
▲마암면 서장산 마을 경로당 회원 할머니들

 

dokkok
▲ 마암면 독곡마을 경로당 회원 할머니들

 

마암면 초선마을, 서장산마을, 독골마을에 거주하는 경로당 회원 할머니 30여명은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써 달라며 십시일반 모은 어른들의 쌈지돈 50만원을 고성군에 기탁했다.

 

한 할머니는 "비록 적은 금액이지만 우리 할머니들의 마음은 누구보다 크니 그 마음으로 받아주기 바란다"고 기탁 소감을 밝혔다.

 

고성군은 기탁 받은 성금 50만원을 경남 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마암면에 거주하는 어려운 주민을 위해 전달 할 계획이다.

 

 

개천면 체육회 정기총회 개최

 

개천면체육회(회장 박용달)에서는 지난 24일 오전 1130분 면사무소 회의실에서 허옥희 개천면장을 비롯한 이영갑 동고성농협조합장, 체육회 회원 등 40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천면체육회 2013년도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chong
▲ 개천면체육회 2013년도 정기총회

 

이날 회의에서 참석자들은 2012년도 결산 보고와 2013년도 예산안을 승인 의결하고, 개천면농악대 구성운영 안건에 대해 만장일치로 찬성했다.

 

특히, 개천면농악단 구성운영과 관련해 그동안 아동양육시설인 보리수동산(원장 승욱) 학생들의 풍물패가 개천면을 대표해 소가야문화제와 각종 행사의 공연을 도맡아 해왔으나, 최근 학생 수 감소로 인한 풍물패 운영이 어렵게 돼 올해부터는 개천면농악단을 일반주민으로 구성해 운영하기로 하고, 2월경 발대식을 갖기로 했다.

 

 

상리면체육회, 2013년도 정기총회 개최

2012년도 세입·세출 예산 결산 및 2013년도 예산안 승인 의결

 

상리면체육회(회장 박태공)24일 상리면사무소 회의실에서 체육회 이사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3년도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sangri
▲ 상리면 체육회 2013년도 정기총회

이날 정기총회는 2012년도 세입·세출 예산 결산과 2013년도 예산안 승인 의결, 상리면 체육회 발전방안에 대한 토의 순으로 진행됐다.

 

박태공 회장은 앞으로 상리면체육회장으로서 지역 주민의 삶의 질 향상과 화합을 유도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14.gif

김석겸 편집부장 gsinews@nate.com

ⓒ 고성인터넷뉴스 www.gsinew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네티즌 의견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작성자 :
  • 비밀번호 :

관련기사 1건 보기

칼럼&사설전체목록

내란은 처벌되고 우리 민주주의는 비약적 진전을 이룰 것이다

최근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