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읍주민자치센터, 문화강좌 발표회 개최

> 뉴스 > 읍면동뉴스

고성읍주민자치센터, 문화강좌 발표회 개최

김미화 기자  | 입력 2014-12-08 오후 05:34:40  | 수정 2014-12-08 오후 05:34:40  | 관련기사 6건

내년 1월까지 읍사무소서 수강생 작품 60여 점 전시해

 

고성읍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어경효)는 지난 5, 고성읍사무소 3층 대회의실에서 하학열 군수와 최을석 군의회의장을 비롯한 군의원들과 기관단체장, 자원봉사자 등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4년 주민자치센터 한마음 다짐대회 및 문화강좌 발표·전시회를 개최했다.

 

 

1

 

 

색소폰 연주(소리샘밴드 김기천)로 시작된 이날 행사에서는 주민자치센터의 한해 활동을 영상으로 담아 경과를 보고하고, 주민자치발전 유공자에게 감사패와 공로상이 수여됐다. 시상식에서는 박은주(주민자치위원), 정은주(한글서예강사)씨가 군수 표창을, 하동열(KT진주지사장), 하현갑(주민자치위원)씨가 자치센터장 감사패와 공로상을, 박봉선(고성읍), 주니어따사모 봉사단 모임 이해곤, 조예서, 김열매, 황현수 군이 주민치자치위원장 공로상을 수상했다.

 

이어 진행된 문화강좌 발표회에서는 수강생들의 기타, 아코디언, 요가, 한국무용 공연과 올해 전국동아리 경연대회에서 금상을 수상한 노래교실 공연이 펼쳐져 행사에 참석한 주민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어경효 고성읍주민자치위원장은 개회사에서 한 해 동안 수고해 주신 주민자치위원, 문화강좌 강사와 동아리 단체, 자원봉사자 등 모든 분들의 노고에 깊이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고성읍민의 삶의 질이 향상 될 수 있도록 노력하는 주민자치센터가 되겠다.”고 말했다.

 

 

2

 

 

하학열 군수는 축사에서 고성읍주민자치센터의 문화강좌 동아리 단체의 활동이 우리 전통문화 계승과 활성화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 앞으로도 문화강좌를 통해 자기개발과 자아실현을 해나가기를 바라며 주민자치위원들은 더욱 화합하고 결속을 다져 고성읍주민자치센터의 역할과 역량을 드높이기를 기대한다.”말했다.

 

한편, 고성읍주민자치위원회는 5일부터 내년 1월까지 읍사무소 2, 3층에서 사군자 외 4개 분야에서 고성읍주민자치센터 수강생 작품 60여 점을 전시한다.

 

 

김미화 기자 gsinews@empas.com

ⓒ 고성인터넷뉴스 www.gsinew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네티즌 의견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작성자 :
  • 비밀번호 :

칼럼&사설전체목록

[기고] 인구감소 해결책, 외국인 유학생에 답이 있다

최근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