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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성 인터넷뉴스 | 입력 2008-09-06 | 수정 2008-09-06 오전 8:42:02 | 관련기사 건
통영 지역에서 자생하는 동백씨를 활용하여 개발된 통영 동백화장품`레드플로`의 홍보와 판로개척에 전국 각 지자체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시는 ‘레드플로’의 전국적인 판로 개척을 위하여 현재 소망화장품 대리점 71개소, 뷰티크레딧 매장 179개소, 대형마트(E마트, 홈플러스,홈에버 등) 260개소, 대형 슈퍼마켓 4,000여 개소, 시판화장품 코너 1,690여개소 등 6,200여개소의 오프라인 판매장과 젊은 소비자층을 위하여 옥션, CJ몰, 인터파크 등 16개 온라인 몰에도 입점을 완료하여 홍보 및 판로개척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고 5일 밝혔다.
지난해 4월부터 6월 까지 3개월 동안 소망화장품 공장 출고 기준으로 109만 5,126개의 제품을 생산하여 9억 8,600만 원의 출고 금액을 기록, 당초 목표액 보다 더 많은 시 세외수입(지적재산권 사용료) 확보가 가능할 것으로 시는 전망하고 있다.
▲ 뷰티크레딧 매장
또 해외 시장개척을 위해 미국, 일본 등 11개국 소망화장품 해외지사를 통하여 판로를 지속적으로 개척 중에 있다.
특히 붉은색을 세계 어느 나라보다 좋아하는 중국을 해외시장 개척의 교두보로 활용하기 위한 해외 디자인 출원을 준비 중에 있다.
통영시 통업기술과 곽경락 생활자원담당은 “통영을 찾는 관광객들을 대상으로 한 홍보를 위하여 한려조망케이블카 하부역사 및 수산과학관 2개소에 레드플로 홍보 전시대를 제작 설치하였고, 자체적으로 시 관내 9개소의 판매장을 확보하여 운영 중에 있다"며
▲ 한려조망 케이블카 역사 내 홍보 전시대
“앞서 개발되었던 통영 동백화장품이 우수한 품질에도 불구하고 홍보 및 마케팅 전략 부족으로 소비자들로부터 외면당했던 경험을 거울삼아 이번에 개발된 ‘레드플로’의 홍보 및 판로개척에 최선을 다하여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통영시 명품 상품으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통영 노현정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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