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 3개 담당폐지 조직 개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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거제시, 3개 담당폐지 조직 개편

한창식 기자  | 입력 2008-11-18  | 수정 2008-11-18  | 관련기사 건

거제시는 17일 3개 담당을 폐지하고 새로운 담당을 신설하는 등 조직을 개편했다.


이번 조직개편은 거제시 공무원 정원이 994명에서 956명으로 38명 줄어든데 따른 것으로 업무효율성 강화에 중점을 뒀다.

주요 개편 내용은 총무과 혁신분권담당을 폐지하고, 기획예산담당관 남해안기획담당, 청소과 문화화장실담당, 교통행정과 교통시설담당을 신설했다.


또 정보통신과 자료관리담당은 기록물관리담당으로 이름을 바꿔 총무과로 이관했고, 정보통신과 정보관리담당은 정보기획담당과 정보운영담당으로 분리했다.


주민생활지원과는 현재 복지기획, 기초생활보장, 복지서비스, 통합조사, 자활고용담당에서 복지서비스담당과 자활고용담당을 폐지, 주민생활지원담당과 보육담당을 신설했고, 사회복지과의 평생교육, 여성복지, 아동청소년담당이 이관됐다.


사회복지과는 현재 노인복지, 아동청소년, 여성복지, 장애인복지, 평생교육담당에서 장애인복지, 노인복지담당은 그대로 유지되고, 주민생활지원과의 복지기획, 통합조사, 기초생활보장 담당을 이관했다.


시 총무과 관계자는 “이번 조직개편은 업무효율성 제고를 위한 업무재배치, 시민 편의를 위한 새로운 담당 신설로 변화하는 행정여건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고 업무수행능력 강화에 초점을 맞췄다”면서 “더 나은 행정서비스로 시민들에게 한층 더 다가가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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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창식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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