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상준의원 마지막 5분 자유발언

> 뉴스 > 정치의원뉴스

김상준의원 마지막 5분 자유발언

고성인터넷뉴스  | 입력 2018-05-23 오전 11:58:28  | 수정 2018-05-23 오전 11:58:28  | 관련기사 건

234회 제2차 본회의

김상준 의원 5분 자유발언


4641c007f73dafe_145043121096954080.jpg

 *  자료화면 입니다.

 

존경하고 사랑하는 고성군민 여러분!

선배 동료의원과 이향래 고성군수 권한대행님을 비롯한 관계공무원 여러분! 산업건설위원회 김상준 의원입니다.

 

먼저 지난 4년간 여러분의 아낌없는 응원과 격려 덕으로 고성군 발전을 위해 노력하고 봉사하는 기회를 가지게 된 것에 대해 무한한 영광으로 생각하며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오늘 저는 매 회계연도 세입·세출 결산상 생기는 순세계잉여금과 이월액이 과도하게 발생하지 않도록 하여 당해연도 예산이 군민들에게 고스란히 혜택으로 돌아갈 수 있는 계획성 있는 건전재정운영 방안과 6차산업과 연계한 오감을 만족시키는 대가저수지 녹색관광 자원화 방안마련, 그리고 적극적인 관광객 유치 홍보활동을 촉구하는 말씀을 드리고자 합니다.

 

첫째, 과도한 잉여금과 이월액이 발생하지 않도록 계획성 있는 건전재정 운영방안 마련을 촉구합니다.

 

2017년 세입·세출 결산결과를 보면 총 예산현액이 5,552억원이고 잉여금은 예산현액 대비 31.5%1,748억원, 이중 명시이월액 636억원, 사고이월액 134억원, 순세계잉여금은 947억원으로 전년대비 78억원이 증가하였습니다.

 

이처럼 매 회계연도 세입·세출의 결산상 과도한 순세계잉여금과 이월액의 발생은 재정운영이 효율적으로 되지 못하고 계획성 없이 이루어졌다고 할 것이며 특히, 집행부의 주먹구구식 행정이 원인이라 할 것입니다. 또한 지방재정운영은 주민의 복리증진을 위해 재정을 건전하고 효율적으로 운영해야 한다.”는 지방재정운영 원칙에 어긋난다고 할 것입니다.

 

앞으로 예산편성 시 예산의 시기별, 단계별 세부집행계획 및 산출근거에 따라 예산을 편성·지원하여 효율적 재정 운영과 낭비되는 예산이 없도록 해야 할 것입니다.

 

그리고 예산요구시 사업에 대한 정확한 수요조사와 행정의 사전절차 이행을 철저히 해야 합니다. 특히, 행정의 조건부 사전 절차이행조건으로 예산이 편성된 사업의 경우, 물리적 시간이 소요되는 행정의 사전절차 이행으로 인하여 연내 착공이나 완공이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과다한 예산요구와 편성으로 당해연도 사업비를 이월시켜 예산을 당해연도에 군민들을 위해 사용하지 못하고 사장시키는 결과를 초래하고 있으므로 집행부에서는 예산요구 시 행정의 사전절차 이행과 정확한 수요조사에 만전을 기해 주시고 확실하게 사업집행이 불가한 사업의 경우 세밀하게 검토하여 추경 시 삭감하고, 농업소득지원, 사회적 약자배려, 지역일자리창출, 주민숙원사업 등 지역경제 활성화와 당장 시기적으로 필요한 사업에 지원하여 당해연도에 군민들이 혜택을

볼 수 있도록 해야 할 것입니다.

 

또한 보조지원사업의 일몰제를 철저히 시행하여 사업의 성과 및 효과 등을 면밀히 평가하여 전시성, 소모성사업이나 사업효과 및 수요가 적거나 추진이 부진한 사업은 중단하고 군민의 혜택과 수요가 큰 사업으로 컨텐츠와 방향을 전환하여 예산이 이월되거나 낭비되는 사례가 없도록 해야 할 것입니다.

 

4641c007f73dafe_14504311578360896.jpg

   *  자료화면 입니다. 


둘째, 6차산업과 연계한 오감을 만족시키는 대가저수지 녹색관광 자원화 방안마련을 촉구합니다.

 

대가저수지는 둘레 5km의 주변경관이 수려하고 매년 천여마리 철새들과 외지 탐방객들이 많이 찾아오는 곳으로 인근 천왕산 등산로와 연결되어 산과 저수지를 동시에 탐방하고 즐기고 힐링 할 수 있는 관광자원입니다.

 

현재 대가저수지내 계획중인 태양광설치공사는 이런 훌륭한 녹색관광 자원들을 훼손하는 절대하지 말아야 할 사업으로 계획은 백지화 되어야 합니다.

 

오히려 녹색힐링을 위한 수변 둘레산책로 개설 정비, 벚꽃나무 터널, 장미터널 등 사계절 꽃길 조성, 등산로와 연계한 전망대 설치, 녹색체험시설로 저수지 횡단 짚와이어, 출렁다리, 야외공연장 및 음악 분수대 조성, 스토리텔링에 맞는 위령탑 및 축조탑 재정비, 고성 먹거리 체험으로 지역특산물인 키위를 활용한 와인, 생명환경쌀과 가리비 종합 특선메뉴, 토종 꽃이나 잎·열매를 활용한 특색있는 막걸리 등 6차산업과 연계하여 방문객의 오감을 만족시키는 대가저수지 녹색관광 자원화 방안을 마련 해야 할 것입니다.

 

셋째, 보다 적극적인 고성군 관광객 유치 홍보활동 방안 마련을 촉구합니다.

인근 군의 경우 타 지역의 축제기간 동안 축제장에 지역 홍보부스를 설치, 지역특산물 판매와 연계한 적극적인 관광객 유치 홍보활동으로 2017년도 방문 관광객 600만명을 달성 2015년보다 100만명 증가하는 놀라운 효과를 보고 있습니다.

 

우리군도 이처럼 차별화된 관광자원을 활용하여 보다 적극적인 관광객 유치홍보 활동이 필요할 것이라 생각합니다.

 

한 가지 제안하자면 집객력이 뛰어난 테마파크 내에 움직이는 공룡을 설치하여 경남 고성을 홍보하는 방안을 제안하며, 특히, 2019년 창원 마산합포구 구산면에 38만평 규모로 조성되는 국내 최대 로봇연구시설과 세계 최초의 로봇테마파크 인 경남마산로봇랜드 내에 공룡을 이용한 홍보 MOU 체결 등 집행부에서는 세부적인 관광객 유치 홍보활동 방안을 마련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끝으로 군의회와 집행부라는 양 수레바퀴가 순풍에 돛을 단 듯이 잘 굴러가서 살기 좋고 행복한 고성건설에 더욱 매진해 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지난 4년간 고성군민 여러분과, 동료의원님, 그리고 집행부 공무원여러분과 함께 일 할 수 있어서 행복했습니다.

 

과도한 군민여러분의 도움과 사랑 덕분에 큰 대가없이 임기를 마치고 1명의 경남 고성인으로 돌아갈 수 있어서 감사합니다.

 

고성군민 여러분! 고맙습니다. 감사합니다. 그리고 사랑합니다. 이상, 5분 자유발언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끝까지 경청해 주셔서 대단히 감사합니다.




고성인터넷뉴스 gsinews@empas.com

ⓒ 고성인터넷뉴스 www.gsinew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네티즌 의견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작성자 :
  • 비밀번호 :

칼럼&사설전체목록

[논평]한반도 대전환, 본격적 추진 단계로 진입하다

최근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