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군의회 의원 국외연수 관련 기자회견

> 뉴스 > 정치의원뉴스

고성군의회 의원 국외연수 관련 기자회견

고성인터넷뉴스  | 입력 2018-10-19 오후 01:30:56  | 수정 2018-10-19 오후 01:30:56  | 관련기사 건


- 도시재생, 친환경, 복지분야 선진정책 벤치마킹 위한 것


Untitled-1.jpg

 

고성군의회는 18, 고성군의회 회의실에서 이용재 총무위원장을 포함한 초선의원 7명이 참석한 가운데 국외연수 관련 기자회견을 열었다.

 

발표자로 나선 이용재 총무위원장은 고성군의회 국외연수와 관련해 군민들께 걱정과 염려를 끼친 점에 대해 사과의 말씀을 드린다, “일부 오해의 소지에 대해 소상히 말씀드리고자 이 자리에 섰다고 밝혔다.

 

이 위원장은 1029일부터 117일까지 유럽지역으로 국외연수를 계획하고 있고 일부 언론에서 보도된 바와 같이 단순 외유성 여행이 아니라는 점을 분명히 했다.

 

독일과 북유럽으로 국외 연수지로 결정한 것은 도시재생, 친환경 그리고 복지 분야의 선진정책을 정확히 이해하고 우리군 도시재생 뉴딜사업과 다양한 복지 분야에 응용하기 위해서라고 말했다.

 

연수일정에 집행부 직원이 동행하는 것은 집행부와 의회가 선진시설과 제도에 대해 함께 공유하고 정확한 판단의 자료로 축적해 행정과 의회가 시행착오 없이 군정시책을 추진하기 위한 것이라고 밝혔다.

 

또 많은 수의 공무원이 같이 가는 것에 대해서는 당초 군의원 10, 의회사무과 직원 7, 집행부 공무원 3명 총 20명이었지만 많은 수가 같이 가는 것에 대한 비판 여론을 겸허히 받아들여 의회사무과 동행직원 4명을 줄인 3명만 같이 간다고 밝혔다.

 

주요 방문지인 독일 뮌헨의 아커만보겐타운, 노르웨이 오슬로, 스웨덴 말뫼 폐조선소 활용현장 등은 친환경도시로 우리 군에서 계획하는 도시재생 뉴딜사업의 필요성과 추진방향을 결정하고 공유하기 위함이며, 노르웨이 오슬로 양로원과 요양병원, 핀란드 헬싱키 로푸키리 노인 주거시설 견학은 초 고령화 사회로 진입한 우리 군에 응용할 선진시책을 찾기 위함이라 밝혔다,

 

이용재 총무위원장은 이번 국외연수에 대해 군민들의 염려는 제8대 고성군의회에 더 많은 기대가 있었기 때문이다공부하는 의회, 의원 역량 강화로 지역현안을 해결하는 정책대안 제시, 그리고 집행부에 건전한 비판과 견제로 지역발전을 이끌어 가는 의회가 되겠다고 말했다.




고성인터넷뉴스 gsinews@empas.com

ⓒ 고성인터넷뉴스 www.gsinew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네티즌 의견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작성자 :
  • 비밀번호 :

칼럼&사설전체목록

재개되는 북미협상, 신뢰의 릴레이가 필요하다

최근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