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학규 ' 민심버스 화제 !!!

> 뉴스 > 정치의원뉴스

'손학규 ' 민심버스 화제 !!!

한창식 기자  | 입력 2006-11-20  | 수정 2006-11-20  | 관련기사 건

"지사님 화이팅, I love you" 

 

- 45인승개조버스 응원낙서, 사진찍기 등 관심

- 10인용회의테이블 소파, 즉석자료인쇄 가능 

 

한나라당 대권주자 중 한명인 손학규 前경기도지사의 `민심버스`가 화제다.


100일 민심대장정에 이은 손 前지사의 `민심대토론`은 대부분 45인승 중고버스를 개조해 만든 민심버스에서 이뤄진다.

 

▲  `민심대토론`을 진행 중인 손학규 前경기지사의 `민심버스`가 관심을 끌고 있다.

 

민심버스는 기동력 있는 토론회를 위해 손 前지사가 지인으로부터 빌려 개조한 것으로, 10여명이 함께 토론할 수 있는 테이블과 간이소파, 4인용 테이블, 그리고 3개의 일반좌석을 갖추고 있다.


개조하는 데 든 비용만 1000만원을 훌쩍 넘었다고 손 前지사측 관계자는 말했다.


민심버스는 또 2대의 노트북과 프린터까지 보유, 즉석해서 자료를 만들고 출력까지 가능하다. 형광등을 설치해 야간토론회도 열 수 있도록 했다.


손 前지사도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민심버스를 타고 토론 장소까지 이동한다고 한다.


`민심대장정Ⅱ, 함께 가요 행복의 나라로`라는 문구가 크게 쓰여 있는 민심버스에는 연예인이나 스포츠스타에게서나 볼 수 있는 `팬`들의 낙서들이 적혀 있다.


"손학규 오빠 `짱`!" "우리나라 좋은 나라, 좋은 나라에는 손학규" "별만큼 큰 빛이 되세요" "지사님 화이팅, I love you" 등 젊은 감각의 표현이 가득하다.


한 지지자는 "지사님, 아프지 마세요"라며 손 前지사의 건강을 걱정하기도 했다. 손 前지사를 그린 캐리커쳐도 있다.


수험생으로 보이는 한 지지자는 "내일 수능 잘 치라고 해주세요"라는 글귀를 버스에 남겼고, 손 前지사는 이에 답하듯 15일 "끈기 있게 달려온 여러분이야말로 진정한 승리자"라며 수험생들에게 응원메시지를 전했다.


지난 13일 서울 대학로에서 열린 비정규직 단체 토론회 도중에는 길가던 행인이 갑자기 버스로 들어오기도 했다.


손 前지사측 관계자는 "여당 지지자로 보이는 사람이 민심버스를 알아보고 들어와 `왜 이렇게 좋은 분이 한나라당에 있느냐`고 말해 당황하게 한 적이 있다"고 전했다.


토론회가 열리는 장소는 주제에 맞게 선정된다고 한다. 손 前지사는 17일 7번째 민심버스 토론회를 서울 여의도공원에서 열고 "`기업 르네상스`시대를 열어야 한다"며 `일자리 250만개 창출`을 자신했다.


이 장소는 중소기업센터 앞이라는 의미가 있다.


한편, 손 前지사는 20일부터 일자리에 이어 교육을 주제로 민심버스 토론회를 이어갈 예정이다.


토론회는 손 前지사의 홈페이지에서 생중계로 볼 수 있다.

 

 

<이 기사는 고성인터넷에서 100년 간 언제든지 볼 수 있습니다.>

ⓒ 고성인터넷뉴스 www.gsi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창식 기자

ⓒ 고성인터넷뉴스 www.gsinew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네티즌 의견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작성자 :
  • 비밀번호 :

칼럼&사설전체목록

[기고] 인구감소 해결책, 외국인 유학생에 답이 있다

최근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