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 고성군, ‘공룡의 숲에서 만나요’ 인기

> 뉴스 > 관광문화뉴스

경남 고성군, ‘공룡의 숲에서 만나요’ 인기

고성인터넷뉴스  | 입력 2020-06-25 오후 06:02:44  | 수정 2020-06-25 오후 06:02:44  | 관련기사 건


- 고성공룡박물관, 숲 해설 프로그램으로 관람객 호평 받아


고성공룡박물관 가족 프로그램_풀꽃염색 체험.jpg

 

고성공룡박물관의 주말 가족프로그램인 공룡의 숲에서 만나요가 관람객들에게 큰 호응을 얻으면서, 실내에서 프로그램을 열기 어려운 최근 상황에 걸맞은 새로운 체험교육 사례로 주목받고 있다.

 

지난 613일부터 연 공룡의 숲에서 만나요프로그램은 주마다 토요일 오전 10시에 열린다.

 

프로그램 참여자들은 박물관 공원 나무와 화석의 이야기를 따라 2시간 동안 숲 해설가와 문화관광해설사와 함께한다.

 

고성공룡박물관 가족 프로그램_상족암 화석지 해설.jpg


고성공룡박물관 가족 프로그램_벚나무 관찰.jpg

 

또 프로그램 도중에는 참여자들의 감성을 높여 줄 작은 음악회와 이날의 추억을 기념할 수 있는 풀꽃 염색체험도 마련했다.

 

프로그램에 참가한 한 가족은 나무들이 살아가는 이야기를 들으면서 우리 아이들이 자라고 배우는 방식도 다시 한 번 돌아보게 됐다. 천천히 크지만 단단하게 자라는 주목처럼 우리 아이들도 더디더라도 단단하게 커갔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또 다른 가족은 아이 셋을 데리고 참가한 프로그램이라 걱정이 많았는데, 프로그램을 마치고 아이들이 나무 이름을 줄줄 외우면서 아주 즐거워했다우리 가족에게 소중한 추억을 선물해준 고성공룡박물관에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고성공룡박물관 가족 프로그램_나무 해설-2.jpg


고성공룡박물관 가족 프로그램나무 해설.jpg

 

오세옥 상족암군립공원사업소(고성공룡박물관) 소장은 작은 나무 한그루, 풀꽃 하나에도 많은 이야기가 들어있다는 것을 이번 프로그램을 준비하면서 느끼게 되었다앞으로 고성공룡박물관은 더욱 알찬 프로그램들을 준비해 박물관을 찾는 모든 분들에게 추억을 선물하겠다고 밝혔다.

 

고성군은 이번 프로그램에 대한 참가자들의 호응도와 프로그램 장단점을 분석해 가을철에는 더 알찬 프로그램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한다.

 

이번 여름철 프로그램은 711일까지만 운영하며, 프로그램 참가 신청은 고성공룡박물관 홈페이지에서 선착순 20명까지만 받고 있다.

 

참가자들은 당일 반드시 마스크를 쓰고 방역수칙을 지켜야 하며, 프로그램에 대한 문의는 고성공룡박물관(670-4454)으로 하면 된다.




고성인터넷뉴스 gsinews@empas.com

ⓒ 고성인터넷뉴스 www.gsinew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네티즌 의견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작성자 :
  • 비밀번호 :

칼럼&사설전체목록

곧 사람들이 몰려 들텐데~

최근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