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강엠앤티 기술교육원 개원

> 뉴스 > 기업체뉴스

삼강엠앤티 기술교육원 개원

고성인터넷뉴스  | 입력 2014-09-18 오후 03:37:16  | 수정 2014-09-18 오후 03:37:16  | 관련기사 2건

4
▲ 그림설명

 

조선 해양플랜트 산업의 전문 기술인력 개발과 양성을 위한 요람으로 기능하게 될 삼강엠앤티() 기술교육원 개원식이 918일 오전 삼강엠앤티 고성본사에서, 하학열 군수와 최을석 의장, 김태성 한국산업인력공단 경남지사장 등 많은 내외빈들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이날 개원한 삼강엠앤티() 기술교육원은 중소기업의 직무능력향상과 기술기능인력 양성을 통한 경쟁력강화를 목적으로 2013년 고용노동부와 한국산업인력공단에서 주관하는 국가인적자원개발 컨소시엄사업 고성 통영지역 운영기관으로 선정됐다.

 

16
▲ 김상진 기술교육원장

 

14

 

삼강엠엔티 기술교육원의 김상진 원장은 이날 경과보고를 통해 조선해양플랜트 전문기술교육기관으로서 CO2, TIG, ARC, 비파괴검사 등 용접분야에서 중소기업 재직근로자와 졸업예정자 등을 대상으로 직무능력향상과정, 채용예정자과정 등 산업현장의 직무수행을 위한 실무 위주의 다양한 직업능력개발 프로그램을 개설해 운영한다고 밝혔다.

 

아울러 김상진 원장은 그동안의 경험과 노하우를 기반으로 중소기업의 인력난을 해소하고 재직자를 위한 직무능력향상과 생산성 향상을 위해 기업에서 요구하는 맞춤형 교육 실시로 무한경쟁시대를 대비한 기업의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다짐했다.

 

12
▲ 송무석 삼강엠앤티 대표이사

 

13

 

송무석 대표이사는 기념사에서 기술교육원 개원으로 세계적 강소기업으로의 제2도약을 위한 초석과 발판을 마련했다고 밝히고, 조선해양플랜트 산업을 선도하는 튼실한 향토기업으로 거듭나겠다고 밝혔다.

 

하학열 군수와 최을석 의장, 김태성 한국산업인력공단 경남지사장도 각각 축사에 나서 기술교육원 개원을 축하하면서 군 행정도 의회도 적극 돕기로 약속하는 한편, 한국산업인력공단에서도 삼강엠앤티의 경쟁력강화와 재직자들의 직무능력 향상을 위해 지속적 관심으로 적극 돕겠다고 약속했다.

 

6

 

3

 

한편 이날 개원식에서는 명성건설 박재하 대표가 기술교육원 시공을 맡아 훌륭하게 완공시킨 공으로 감사패를 받았다.

 

공식행사를 마친 내외빈들은 테이프 커팅식을 가진 뒤, 김상진 원장과 송무석 대표의 안내에 따라 기술교육원을 돌아보고 삼강엠앤티 측에서 마련한 오찬을 함께 하며 기술교육원의 발전을 기원하는 건배를 들었다.

 

 

2

 

1

 

송무석 대표이사 기념축사

 

오늘 청명한 9월의 가을하늘 아래, 저희 삼강엠앤티 기술교육원 개원식에 참석하시어, 자리를 빛내주신 하학렬 고성군수님, 그리고 바쁘신 의정활동에도 불구하고 참석해주신 최을석 고성군의회 의장님, 고용노동부 이경구 통영지청장님, 한국산업인력공단 김태성 경남지사장님, 그리고 고성상공인협의회 박기태 회장님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아울러 함께하신 우리지역 기업 대표님들과 인근 학교 교장선생님 외 참석해주신 모든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존경하는 내외귀빈 여러분!!!

저는 오늘 우리 고성군에 조선해양 분야 기능인의 산실이 될 삼강엠앤티 기술교육원이 개원하게 된 것을 진심으로 기쁘게 생각합니다. 그동안 본 교육원 개원을 위해 진입도로 개설 등 물심양면으로 지원을 다해주신 고성군과 고성군의회 모든 관계자분들께 특별한 감사의 말씀을 먼저 전하고 싶습니다.

 

또한 국가인적자원개발 컨소시엄 사업자로 저희 삼강엠앤티를 선정해 본 사업을 열과 성으로 이끌어주시고 계시는 고용노동부, 한국산업인력공단 관계자 모든 분들께도 다시 한 번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이번에 새롭게 출범하는 삼강엠앤티 기술교육원은 최적의 환경과 수준 높은 교육훈련을 바탕으로 우수한 조선, 해양플랜트 전문 인력을 양성하여 기능인력을 필요로 하는 협약기업에 공급해 나갈 것이며, 이에 따라 중소기업의 일자리 미스매치를 해소함은 물론, 우리 고성군의 일자리 창출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큰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뿐만 아니라 현재 침체되어 있는 조선, 해양플랜트 기업들에게 맞춤형 인력을 공급하여 생산성과 기업경쟁력 강화에도 한 축을 담당할 수 있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더욱이 지난 8월에 바로 이곳 내산지구가 우리나라 유일의 조선해양산업특구로 변경하는 계획이 확정, 발표됨에 따라 삼강엠앤티 기술교육원은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조선해양 용접교육의 거점으로 우뚝 서게 될 것입니다.

 

앞으로 본 교육원이 산업별 부족인력의 적시적 해소와 재직근로자의 역량강화 훈련실시라는 소기의 목적에 부합되게 운영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해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다시 한 번 저희 삼강엠앤티 기술교육원이 설립되기까지 많은 도움을 주신 기관과 관계자 여러분들께 거듭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앞으로도 본 기술교육원이 활성화되고 성공적으로 운영되도록 계속적인 협력과 지원을 당부 드리겠습니다.

 

마지막으로 바쁘신 가운데서 도 소중한 시간을 할애하시어 뜻 깊은 자리를 함께하신 외빈 여러분께 고개 숙여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앞으로도 저희 삼강엠앤티는 지역과 함께 성장 발전하는 모범적인 향토기업이 될 것을 약속드리며, 여러분 모두의 건강과 행복을 기원하며 인사말에 갈음하도록 하겠습니다.

 

대단히 감사합니다.

 

11

 

 

 

 

고성인터넷뉴스 gsinews@empas.com

ⓒ 고성인터넷뉴스 www.gsinew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네티즌 의견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작성자 :
  • 비밀번호 :

칼럼&사설전체목록

내란은 처벌되고 우리 민주주의는 비약적 진전을 이룰 것이다

최근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