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무현이 간첩활보 펌프질'

> 뉴스 > 기자수첩

'노무현이 간첩활보 펌프질'

고성 인터넷뉴스  | 입력 2006-11-01  | 수정 2006-11-01  | 관련기사 건

서강대 박홍 이사장(전 총장, 신부)이 31일 ‘386 간첩단’ 의혹 사건과 관련, “간첩들이 남한에서 활보할 수 있도록 노무현 대통령이 방조할 뿐만 아니라 옆에서 펌프질을 한다”면서 노골적인 비판을 쏟아냈다

박  홍 전서강대 총장

박 이사장은 이날 오전 평화방송 라디오 시사프로 ‘열린세상 오늘, 장성민입니다’에 출연해 “노 대통령은 정신 바짝 차려야 한다.

 

 국가보안법을 헌 칼집에 집어넣자는 등 대통령이 그따위 소리를 하니까 북한이 만만히 보고 큰 소리친다”면서 이같이 주장했다.

 

박 이사장은 “특히 대통령, 통일 문제와 민족화해 문제의 책임을 맡고 있는 사람들이 올바르게 식별할 수 있는 눈을 배워야 된다”면서

 

“법이라는 것이 상당히 중요한데 국보법을 없애버리면 제 멋대로 하자는 것”이라고 발끈했다.

 

박 이사장은 이어 “386세대라고 해서 다같은 게 아니다. 386 중에 친북, 홧김에 서방질 하듯이 사상적으로 서방질한 이런 놈들이 있었다.

 

이제 그게 드러난 것”이라면서 이번 ‘386 간첩단’ 의혹 사건을 “고름이 밑에 있다가 터져 나온 것”이라고 주장했다.

 

박 이사장은 “386 세대가 뭐냐, 옛날에 독재에 항거해서 투쟁하고 감옥도 왔다갔다 하고 희생도 당하면서 그 공은 우리가 인정을 해야 될 건 하지만, 그 사람들이 투쟁을 했기 때문에 머리가 비어 있는 사람이 많다.

 

퇴물이 된 공산주의, 북한의 주체사상, 토착화된 광신도 같은 사상이고 행동파들”이라면서 흥분했다.

 

박 이사장은 청와대 내 386 참모들에 대해서도 “거기에 들어가서도 ‘국보법 없애버리고 공산당도 생길 자유가 있지 않느냐’는 등

 

젊은 학생들에게 전파를 했지 않았느냐”면서 “땅굴 파듯이, 사상적인 땅굴을 파고 합법, 비합법, 반합법 이라고 해서 합법적으로 남한을 적화하자고 하고 거기에 들어간 사람이 꽤 있다.

 

그것이 이제 드러났다”고 말했다.

 

박 이사장은 북한을 방문 중인 민주노동당 간부들에 대해서도 “그 사람들도 북한하고 비스무리한 걸 부르짓는데 정신차려야 한다”고 질타했다.

 

박 이사장은 이번 ‘386 간첩단’ 의혹 사건의 처리와 관련해서도

 

“남한을 적화통일시키려 그 사람들은 균과 마찬가지인데 김일성 주체사상을 따라가고 남한을 우리식 사회주의 만들자고 하고 북한에 정통성이 있다고 하고

 

남한은 미제국주의 식민지라고 하는, 그 얼빠진 녀석들이 북한 뿐만 아니라 남한에도 있다”면서 “검찰하고 당국이 이것을 정확하게 진단하고 색출해내야 한다”고 말했다.

 

특히 “간첩들이 남한에서 활보할 수 있도록 노 대통령이 방조뿐 아니라 옆에서 펌프질을 한다”며 노 대통령을 강하게 직격했다.

박 이사장은 “여야를 초월해 (간첩단 사건을)정확히 진단하고 암세포를 도려내듯이 대응책을 마련해야 한다”며 “북한의 공갈에 자꾸 말려들어갈 필요가 없다”고 덧붙였다.

 

 

(사)한국지역인터넷언론협회  부천인터넷뉴스제공

 

<온라인미디어 세상- 고성인터넷뉴스가 함께합니다>

ⓒ 고성인터넷뉴스 www.gsi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고성 인터넷뉴스

ⓒ 고성인터넷뉴스 www.gsinew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네티즌 의견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작성자 :
  • 비밀번호 :

칼럼&사설전체목록

[기고] 인구감소 해결책, 외국인 유학생에 답이 있다

최근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