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말영화] 5월 둘째주 대한민국 1%, 하하하

> 뉴스 > 문화&영화소개

[주말영화] 5월 둘째주 대한민국 1%, 하하하

이둘남 기자  | 입력 2010-05-07  | 수정 2010-05-07 오전 10:55:43  | 관련기사 건

 


 

대한민국 1%


감독 : 고(故) 조명남

출연 : 손병호 , 임원희 , 이아이 , 김민기 , 하수호 , 장준영 , 현원 , 김범준 , 임채무

상영시간 : 105분

장르 : 드라마 

 

 

시놉시스


대한민국 1%만이 갈 수 있다는 최정예 특수부대 해병대 특수수색대

 

 

 

왠만한 남자도 버티기 힘들다는 해병대 훈련 과정을 1등으로 통과한 최초의 여자 부사관 이유미(이아이). 해병대 수색대에 자원한 그녀에게 주어진 첫 번째 미션은 군사 훈련 만년 최하위팀인 3팀을 최고로 만드는 것.

 

 

 

하지만 좀처럼 자신을 상관으로 인정하지 않는 팀원들과 진급을 위해 자신의 1팀을 최고로 이끌어야 하는 왕하사(임원희)의 방해공작에 유미와 3팀의 앞날은 밝지만은 않다.

 

 

 

엄격하지만 묵묵히 유미와 3팀을 믿어 주는 강중사(손병호)의 지원 속에, 드디어 그들의 운명이 걸려있는 마지막 훈련이 시작되고, 왕하사의 계락에 휘말린 유미와 3팀은 위험에 빠지게 되는데...

 

 

 

과연 수색대 최초 여부사관 유미와 만년 최하위 3팀은 사단급 훈련에서 최고의 팀이 될 수 있을까?

 


 

하하하


감독 : 홍상수

출연 : 김상경 , 유준상 , 문소리 , 예지원 , 김강우 , 김규리 , 윤여정 , 기주봉 , 김영호 , 장창석 , 이상철 , 박승규 , 이규성 , 제상아 , 최원석 , 강재남 , 허도한

상영시간 : 116분

장르 : 드라마

 

 

시놉시스


2010년 홍상수 감독 신작


두 남자가 이야기하는 여름 통영의 이야기들

 

 

캐나다로 이민을 결심한 문경(김상경)은 선배 중식(유준상)을 만나 청계산 자락에서 막걸리를 마신다. 둘 다 얼마 전 통영에 각자 여행을 다녀온 것을 알게 되고, 막걸리 한잔에 그 곳에서 좋았던 일들을 한 토막씩 얘기하기로 한다.

 

 

문경의 이야기. 통영의 관광 해설가, 성옥

 

 

통영에 계신 어머니(윤여정) 집에서 묵게 된 문경은 통영을 쏘다니다가 관광해설가인 성옥(문소리)을 만나 그녀를 쫓아다니기 시작한다.

 

 

성옥의 애인이고 해병대 출신인 정호(김강우)와 부닥침이 있지만, 끝내 성옥의 마음을 얻는데 성공하고 같이 이민을 가자고 설득까지 하게 된다.

 

 

중식의 이야기. 통영에 같이 온 여자, 연주

 

 

중식은 결혼했지만 애인 연주(예지원)가 있고, 함께 통영에 여행을 왔다. 애인은 중식에게 이혼하고 자신과 결혼 할 것을 요구하면서 중식은 괴로워한다.

 

 

 

통영에 내려와 있는 시인 정호와는 친한 사이라 거의 매일 같이 술을 마시고 어울려 다니면서 정호의 애인인 아마추어 시인 성옥과도 알게 된다.

 

 

안주 삼아 여름의 인연에 대해 이야기 하고 있던 두 남자, 그러나 알고 보니 그들은 같은 사람들을 만났던 것! 오직 좋았던 일만 얘기하겠다는 두 남자의 만담 같은 코멘트가 청량한 통영에서 일어난 두 커플과 우울한 시인의 만남을 미묘한 댓구의 그림으로 완성해나간다.

 

 

-Copyrightsⓒ고성인터넷뉴스 www.gsi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국지역인터넷언론협회 뉴스 이용규칙에 따른 저작권을 행사합니다.>

이둘남 기자

ⓒ 고성인터넷뉴스 www.gsinew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네티즌 의견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작성자 :
  • 비밀번호 :

칼럼&사설전체목록

[기고] 인구감소 해결책, 외국인 유학생에 답이 있다

최근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