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말영화] 1월 첫째주

> 뉴스 > 문화&영화소개

[주말영화] 1월 첫째주

이둘남 기자  | 입력 2008-01-03  | 수정 2008-01-03 오후 12:48:22  | 관련기사 건

<기다리다미쳐>   <아메리칸 갱스터>   <마고리엄의 장난감백화점>

 

 


기다리다미쳐 

 

감독 : 류승진

출연 : 손태영, 장근석, 유인영, 김산호, 장희진, 데니안, 한여름, 우승민, 서민우, 정민성, 이영진, 권진영, 김준원, 김인중, 홍여진, 장남열

장르 : 로맨틱 코메디

 

 

여기 평범하지만 은근히 개성 강한 네 커플이 있다.

 

 

6살 연상연하 커플, 닭살스런 캠퍼스 커플, 밴드 리더를 향한 소심한 짝사랑, 대책 없는 날나리 커플~

 

 

나라의 부름을 받은 남자친구가 군대 간 사이 어째 여자들의 일상은 점점 꼬여가고, 이들의 사랑은 조국이 도와주질 않는다.

 

 

나라 지키기만큼이나 험난한 이들의 사랑 지키기.

 

 

730일, 그녀들에게 과연 무슨 일이 일어난 걸까?


 

 


아메리칸 갱스터 

 

감독 : 리들리 스콧

출연 : 덴젤 워싱턴, 러셀 크로우, 치웨텔 에지오포, 쿠바 구딩 주니어, 조쉬 브롤린, 칼라 구기노, 아만드 아산테

장르 : 드라마, 범죄

 

 

서로의 세계를 건 두 남자의 운명적인 대결이 시작된다!

 

 

1968년, 뉴욕 암흑가의 두목 범피가 죽음을 맞이하자 그의 오른팔이었던 프랭크 루카스(덴젤 워싱턴)가 그 자리를 대신한다.

 

 

프랭크는 베트남전의 혼란한 상황을 틈타 직접 태국과 베트남을 오가며 마약 밀수를 시작하고 고순도 마약을 싼 가격으로 판매하며 2억 5천만 달러의 부와 명예를 쌓는다.

 

 

한편 경찰의 부정부패가 만연했던 때에 유일하게 소신을 지키는 형사 리치 로버츠(러셀 크로우)는 마약 범죄 소탕을 위해 특별 수사반을 결성한다.

 

 

하지만 시간이 갈수록 수사는 원점에서 맴돌고 마약 조직의 실마리조차 찾지 못한다.

 

 

그러던 어느 날 ‘블루 매직’이라는 고순도 마약을 우연히 손에 넣게 된 리치는 베일에 쌓인 암흑가 두목의 존재를 감지하고 수사에 박차를 가하는데…


 

 


헨젤과 그레텔

 

감독 : 임필성

출연 : 천정명, 은원재, 심은경, 진지희, 박희순

장르 : 드라마, 판타지

 

 

“그러게, 빵가루를 떨어뜨리며 갔어야죠!”

 

 

어릴 적 떠나간 엄마를 만나러 가는 길, 은수는 사고로 정신을 잃는다. 깊은 밤, 숲에서 눈을 뜬 그의 앞에 돌연 나타난 소녀.

 

 

은수는 홀리듯 그녀를 따라 세 아이가 살고 있는 ‘즐거운 아이들의 집’으로 향한다. 그림책에서 빠져 나온 듯한 집은 장난감과 과자로 가득찬 아이들의 천국. 하지만 전화는 불통이고 숲은 아무리 헤매어도 출구를 찾을 수 없다.

 

 

“우린 뭐든지 다 있어요. 상상만 하면 못 할게 없거든요.”

 

 

바깥 왕래가 없는데도 늘 풍성한 식탁, 다락에서 흘러 나오는 기이한 울음소리, 아이들이 알려준 대로 가 봐도 미로처럼 제자리로 돌아오는 숲.

 

 

설명할 수 없는 일들 속에 은수는 아이들에게 비밀이 있음을 감지한다. 아이들을 무서워하던 엄마, 아빠는 설상가상 메모 한 장 남긴 채 사라지고, 아이들은 석연찮은 변명만 늘어놓는다.

 

 

며칠 후, 마치 아이들의 계획인 양 또 다른 길 잃은 어른들이 아이들의 집을 찾아오고, 은수의 불안과 의구심은 더욱 깊어만 간다.


 

 


마고리엄의 장난감백화점

 

감독 : 자크 헬름

출연 : 더스틴 호프만, 나탈리 포트만, 제이슨 베이트먼, 자크 밀스, 마르시아 벤네트, 조나단 팟츠, 테드 루드직

장르 : 판타지

 

 

<마고리엄의 장난감 백화점>의 Amazing Story

 

 

Imagine!!! 세상 모든 장난감들이 살아 움직이기 시작한다!

 

 

114년 동안 꿈과 희망을 선사한 놀라운 환상의 세계 마고리엄의 장난감 백화점. 비밀에 쌓인 마법의 능력으로 살아 숨쉬는 장난감으로 가득한 백화점을 운영해온 243살의 ‘미스터 마고리엄’ (더스틴 호프만)은 이제 젊고 상냥한 매니저 ‘몰리’ (나탈리 포트만)에게 백화점을 넘겨주고 떠나야 될 때가 되었음을 느낀다.

 

 

마법의 비밀을 담고 있는 알 수 없는 나무상자만을 ‘몰리’에게 남긴 채, ‘미스터 마고리엄’은 떠날 준비를 하고, 백화점 상속을 위해 숫자 밖에 모르는 깐깐한 회계사 ‘헨리’가 찾아 오자 장난감들은 걷잡을 수 없이 화를 내기 시작하는데…

 

 

Believe!!! 상상과 믿음으로 잠들어버린 장난감들을 깨워라!

 

 

백화점을 가득 메웠던 열기구들과 비행기 그리고 싱싱하게 살아 헤엄치던 물고기 모빌은 더 이상 날지 않고, 책 속에 웅크리고 있다 깜짝 등장하던 여우원숭이 페티는 그림 속으로 숨어버리며, 상냥한 몽키 인형마저 안아 달라 조르는 대신 뻣뻣하게 굳어 버리고 만다.

 

 

신기한 기운을 잃고 점점 회색 빛으로 변해가는 백화점 때문에 ‘몰리’는 두려움에 휩싸이며 자신감을 잃어 가는데……

 

 

장난감 백화점을 예전처럼 활기찬 꿈의 세계로 되돌릴 방법은 있을까? 그리고 ‘몰리’는 과연 그 방법을 찾아낼까?

 

 

크리스마스! 모두가 꿈꿔왔던 마법 같은 선물이 당신을 찾아 옵니다!



 

                   <통영 롯데시네마 제공>

                

 

 

 

-Copyrightsⓒ고성인터넷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국지역인터넷언론협회 뉴스 이용규칙에 따른 저작권을 행사합니다.>

이둘남 기자

ⓒ 고성인터넷뉴스 www.gsinew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네티즌 의견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작성자 :
  • 비밀번호 :

칼럼&사설전체목록

[기고] 인구감소 해결책, 외국인 유학생에 답이 있다

최근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