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성고, 1학년 등교맞이와 타임캡슐 묻기

> 뉴스 > 교육청소년

철성고, 1학년 등교맞이와 타임캡슐 묻기

고성인터넷뉴스  | 입력 2020-06-04 오후 05:03:43  | 수정 2020-06-04 오후 05:03:43  | 관련기사 건

1학년IMG_1472.JPG

 

202063() 오전, 철성고(교장 허요)에서는 2020학년도 1학년을 환영하는 행사가 열렸다. 코로나-19 감염증으로 인해 올해 1학년은 입학식도 치르지 못한 채 온라인 등교로 반쪽짜리 학교생활을 해 오고 있었는데, 오늘에서야 온전한 등교를 하게 됐다.

 

이날 교문 앞에는 많은 교직원과 학부모가 환영의 손 팻말(picket)을 들고 1학년들의 첫 등교를 축하했는데, 하나 씩 포장한 붉은 장미꽃을 들고 서 있는 학교장과 1학년 담임선생은 긴장감과 함께 설레는 마음으로 아이들을 맞았다.

 

마스크를 쓰기는 했으나 학생들과 얼굴을 마주해야 하느니 만큼 학생 사이 거리두기와 발열 검사를 비롯해 어느 하나도 소홀함 없이 안전한 첫 등교가 이루어졌다.

 

1학년IMG_1457.JPG


1학년IMG_1561.JPG


850분에는 교장교감과 1학년 부장교사학부모 대표학급반장이 함께 학교 화단에 타임캡슐을 묻고, 나머지 학생들은 교실에서 화상회의 어플 Zoom으로 행사 과정을 지켜보았다.

 

타임캡슐 묻기 행사는 변화와 혁신을 넘어 내일로 나아가는 철성고등학교의 새로운 출발을 다짐하고, 공동운명체가 된 새내기들의 꿈을 응원하고 함께 커가자는 뜻을 담고 있다.

 

학생대표 박시후 학생이 자신의 꿈과 다짐을 담은 글을 낭독한 뒤 학교장의 격려사가 이어지고, 학년부장이 반마다 모은 편지를 상자에 담아 화단에 묻고 그 앞에 표지판을 세우는 것으로 행사는 끝났다.


1학년IMG_1579.JPG


타임캡슐에는 89명의 1학년들이 자신이 이루고 싶은 꿈과 그 꿈을 이루기 위한 다짐을 담은 ‘3년 뒤 자신에게 보내는 편지를 넣었는데 이는 학생들이 앞으로 학교생활을 해나가는데 좋은 길잡이가 될 것으로 보인다.

 

허요 교장은 격려사에서 밝고 활기찬 여러분의 모습에서 철성고의 밝은 내일을 볼 수 있었다. 비록 입학식은 못했지만 철성고의 주인으로서 꿈과 끼를 마음껏 펼쳐나가기 바란다. 3년 뒤 자신의 모습이 어떻게 바뀌고, 그렇게 바뀌기 위해 어떤 노력을 했는지는 타임캡슐이 말해줄 것이다. 그리고 교장으로서 여러분에게 바라는 것은 철성고에 입학해서 행복하다고 여러분이 자신 있게 큰소리로 말하는 것이다.”며 학생들에 대한 사랑을 나타냈다.

 

타임캡슐 속 편지는 20232월 졸업식 날 오전 9시에 열게 된다.

 




고성인터넷뉴스 gsinews@empas.com

ⓒ 고성인터넷뉴스 www.gsinew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네티즌 의견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작성자 :
  • 비밀번호 :

칼럼&사설전체목록

북미 대화의 모색, 평화의 기회로 삼으려면

최근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