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인터넷뉴스

  • 고성군, 개학기 학교주변 총체적 안전점검 나서
  • 김미화 기자2015-03-09 오후 02:04:18

- 9일부터 13일까지 관내 19개 초등학교 주변 대상

- 교통안전`` 식품안전 등 4개 안전분야 걸쳐 합동 점검반 편성해 집중·점검

   

고성군(군수 하학열)이 개학기를 맞아 어린이의 안전을 위해 학교주변 안전분야에 대한 총체적인 일제점검과 단속에 나선다.

 

고성군은 9일부터 13일까지 관내 19개 초등학교 주변을 대상으로 교통안전`` 유해환경 정화`` 식품안전`` 불법 옥외광고물 정비 등 4개 분야에 걸쳐 분야별 관계부서를 중심으로 합동 점검반을 편성해 등·하교 시간대 위주로 집중 점검한다.

 

특히`` 교통안전분야는 불법 주·정차 근절과 공사장 등 안전관리를 강화하고 유해환경 정화분야는 경찰서 등 유관기관과 합동으로 성매매와 음란·퇴폐 행위`` 청소년 출입·고용금지 의무 위반 행위`` 불건전 광고와 청소년 대상 불법 판매 행위 등을 단속한다.

 

식품안전분야는 학교 매점내 고열량·저영양 식품`` 고카페인 함유식품 판매 여부`` 어린이 부정·불량식품`` 위해 식품을 단속하고 불법광고물 정비분야는 선정적인 유해 광고물과 보행자의 통행에 지장을 초래하는 불법광고물 중점 단속한다.

 

군 안전총괄과 관계자는 이번 점검기간 동안 홈페이지`` 전광판`` 현수막 등 온·오프라인 매체를 활용한 다각적인 홍보·캠페인을 전개할 계획이다.”`` “앞으로도 학생의 안전을 위해하는 요인을 제거하고 안전한 학교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