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군여성단체협의회 「아름다운 고성 가꾸기」캠페인 벌여

> 뉴스 > 고성뉴스

고성군여성단체협의회 「아름다운 고성 가꾸기」캠페인 벌여

이동환 기자  | 입력 2010-04-29  | 수정 2010-04-29 오후 6:38:20  | 관련기사 건

- 고성여성단체협의회, 시가지 돌며 환경정화활동 전개

- 출산장려, 결혼과 출산의 장애 극복을 위한 시민사회계 행동선언

 

오늘(29일) 오전 고성군 고성읍 1호광장에서는 고성군여성단체협의회 회원들과 아이낳기좋은세상운동본부 회원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아름다운 고성 가꾸기」캠페인과 출산장려 캠페인이 벌어졌다.

 

 

이날 캠페인은 ‘실내온도를 적정하게 유지해 에너지를 절약하고, 승용차 사용을 줄이고 대중교통을 이용하고 친환경 제품을 구입해 녹색실천운동에 앞장서고 물을 아껴 쓰며, 쓰레기를 줄이고 재활용해 자원을 아끼고 환경을 지킨다’는 내용의 저탄소녹색성장 결의문 낭독을 시작으로 1자녀 더 낳기 운동연합 고성군지부 김을년 사무국장의 저 출산 장애극복 시민사회계 행동선언문을 낭독한데 이어 각 단체별로 주어진 권역별로 이동하며 환경정화 활동을 벌였다.

 

 

1자녀 더 낳기 운동연합 고성군지부 김을년 사무국장은 결혼과 출산의 장애 극복을 위한 시민사회계 행동선언문에서 아래와 같이 낭독했다.

 

첫째, 사교육비 경감을 위해 다양한 방과 후 프로그램을 연구 노력하고, 가치관이 형성되는 시기부터 생명과 가족의 소중함을 가르치겠다.

 

둘째, 남성과 여성이 함께 일하고 양성평등 문화와 가족 친화적문화를 이해하고 도우는 캠페인을 전개 하겠다.

 

셋째, 임신에서 출산, 육아에 이르기까지 여성 혼자만의 일이 아니며, 건강하고 안전하게 아이를 낳고 기를 수 있는 의료 환경을 만들겠다.

 

넷째, 저출산의 심각성을 적극홍보하고 다양한 대안을 제시하며, 다문화 가정, 한 부모 가정 등 다양한 가정에 대한 사회적 의식개선을 위해 노력하고, 미혼모 아이도 관심 갖겠다.

 

다섯째, 임산부를 보면 친근감 있게 도우는 사회분위기를 만들기 위해 시부모, 친정부모, 이웃이 함께 도우는 지역사회 실천 캠페인을 적극적으로 전개 하겠다.

 

▲ 1자녀 더 낳기 운동연합 고성군지부 김을년 사무국장

 

 

 

 

 

 

 

 

-Copyrightsⓒ고성인터넷뉴스 www.gsi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국지역인터넷언론협회 뉴스 이용규칙에 따른 저작권을 행사합니다.>

이동환 기자

ⓒ 고성인터넷뉴스 www.gsinew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네티즌 의견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작성자 :
  • 비밀번호 :

칼럼&사설전체목록

[기고] 성공적인 남해안권 관광 개발, 고성의 촘촘한 도로망 확충이 ‘성공 열쇠’

최근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