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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성 인터넷뉴스 | 입력 2007-02-22 | 수정 2007-02-22 오전 8:52:59 | 관련기사 건
추진 목표는 모든 민원에 대해 시간만족서비스를 제공하고 고객과 공무원이 만족하는 민원비타민제 시행, 펀(FUN) 민원실 조성으로 정하고 21가지 실천 과제를 선정하고 매월 추진 과제를 평가하고 있다.
특히 민원의 시간 만족 서비스 제공을 위해 현행 7일 이상 유기한 민원에 대한 민원처리기간을 법에서 정한 처리기간보다 30% 단축하고 있으나, 올해부터 50%인 절반으로 단축토록 권장해 나가고 있고 하반기부터는 50%인 절반을 단축 시행해 신속한 민원처리로 민원인의 편익을 도모하고 있다.
아울러 복합민원의 실무종합심의회도 매일 개최하고 SMS를 통해 민원처리상황을 수시로 알려주고 있어 민원인으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작년까지 읍면에서 처리한 농지전용신고업무를 군으로 이관해 종전에는 농지전용 신고를 위해 읍면사무소를 방문하고 개발행위 신고를 위해 군청을 다시 방문하던 것을 1회 방문으로 일괄 처리해 주고 있어 민원인 불편을 크게 해소하고 있는 등 신속한 민원처리로 군민 민원행정 만족도를 높이기 위한 노력을 아끼지 않고 있다.
(본기사는 고성군청 민원봉사실에서 제공한 보도자료임을 밝힙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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