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S 10월부터 정시대비 논술서비스 실시

> 뉴스 > 고성뉴스

EBS 10월부터 정시대비 논술서비스 실시

김미화 기자  | 입력 2021-03-16 오전 11:29:41  | 수정 2021-03-16  | 관련기사 건

- 10~12월 매주 1000건 무료 첨삭 지도, 수험생 제공 

- 제3차 수능방송.인터넷 자문위 업무보고서 밝혀

 

 

EBS가 10월부터 정시대비 논술서비스를 3개월동안 실시한다.


또 대입수능일인 11월16일 대입수능 논스톱 서비스를 실시하는 한편 수능 당일 사용자가 폭증할 것에 대비, 서비 임시증설 및 모니터링을 강화할 방침이다.


EBS수능방송.인터넷강의 자문위원회(위원장 고영진 경남도교육감)는 지난 25~26일 이틀간 제3차 자문위원회를 개최하고 하반기 업무를 보고 받았다.


이번 자문위원회는 지역별, 계층별 교육격차를 해소하고 사교육비 경감을 위한 ‘EBS수능방송.인터넷강의’ 중.장기 발전 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EBS는 이날 업무보고에서 정시대비 논술서비스를 10월부터 12월까지 3개월간 실시, 대학별 난이도 및 글자수 기준으로 매주 1000건을 무료 첨삭지도해 수험생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또 10월20일 제8회 EBS 온라인 모의고사를 실시하고 26일 전략적 학습 컨텐츠 이메일 서비스를 비롯해 히트수에 근거한 콘텐츠 배치, 입시정보 콘텐츠 강화 및 분류체계를 개건하는 사이트 리뉴얼을 실시키로 했다.


대학수학능력시험일인 11월16일에는 수능 정답 및 해설지 다운로드, 분석특강, 수능 특별생방송 등 다양한 서비스를 신속하고 정확하게 제공한다.


특히 수능 당일 사용자가 폭증할 것에 대비해 서버를 임시로 증설하고 모니터링을 강화하는 대책을 마련했다.


한국교육방송은 공교육 보완을 위한 동영상 컨텐츠를 본절형 클립형태로 제작, 고화질로 디지털화해 학교 수업현장 및 가정에서 인터넷 검색을 통해 손쉽게 사용할 수 있는 ‘e-라이브러리 서비스’를 구축, 내년 하반기 시범서비스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e-라이브러리 서비스’가 2008년 상반기 서비스를 본격적으로 실시할 경우 교육인프라 확충을 통한 공교육 보완 및 사교육비 경감, 교육용 디지털 콘텐츠 기반구축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고영진 위원장은 “최근 사회적 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지역, 계층별 교육격차를 해소하는 것은 교육방송 최대의 목표”라면서“사교육비 경감을 위해 중,장기적 발전 방향을 모색하고 공교육을 보완하고 사교육비 경감에 큰 효과가 기대되는 e-라이브러리가 내년 상반기 시범실시되고 2008년 상반기 본격적인 서비스에 차질이 없도록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사)한국지역인터넷언론협회   김해인터넷뉴스제공

 

 

김미화 기자

ⓒ 고성인터넷뉴스 www.gsinew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네티즌 의견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작성자 :
  • 비밀번호 :

칼럼&사설전체목록

[기고] 인구감소 해결책, 외국인 유학생에 답이 있다

최근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