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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창식 기자 | 입력 2007-03-11 | 수정 2007-03-12 오전 9:39:05 | 관련기사 건
고성군청 종합민원실(종합민원실장 송정욱)은 웃음치료와 고객감동 리더쉽 교육을 위해 토․일 이틀간의 휴일을 반납한 채 3.10 - 3.11(2일간) 종합민원실 전 직원과 주민접촉이 많은 읍면 보건진료원 소장을 대상(37명)으로 국제웃음치료협회 한국웃음센터에 위탁해 실시했다.
이날 교육에 앞서 송정욱 종합민원실장은 이틀 동안 교육을 잘 소화하여 전국의 다른 어느 지자체보다 앞서가고 주민 곁에 다가가는 FUN민원실 조성하길 바라며 본 교육을 통해 정착될 수 있도록 해주길 바랐다.
▲ 한국웃음센터 한광일 박사
웃음치료사를 창시하고 한국웃음센터 소장으로 있는 한광일 박사는 오늘날 한국사회의 트렌드는 바로 ‘웃음’이라 말하고, 고정관념이 깨질 때 웃음이 나오는 것으로 생각을 다변화해야 고정관념이 깨어지고 그래야 고객에게 뜨거운 가슴과 밝은 얼굴로 다가갈 수 있다고 강조했다.
이번 교육은 1일 차 입소식에 이은 각종 교육과 2일 차 웃음치료 강의 등의 일정으로 진행되었으며 입소자들은 교육 내내 밝은 얼굴로 교육에 응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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