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99주년 세계여성의날 기념 제12회 경남여성게이트볼대회 열려

> 뉴스 > 고성뉴스

제99주년 세계여성의날 기념 제12회 경남여성게이트볼대회 열려

고성 인터넷뉴스  | 입력 2021-04-09 오전 10:37:14  | 수정 2007-03-12 오전 11:03:10  | 관련기사 건

 

제99주년 세계여성의날 기념 제12회 경남여성 게이트볼 대회가 10일 오전 도내 각 시군 생활체육협의회관계자와 선수 등 1천여 명이 참가한가운데 통영시 해양과학대학교 운동장에서 열렸다.


이날 대회는 도내 각시. 군 118팀 700여명의 선수가 그동안 갈고 닦아 온 기량을 뽐내는 가운데 화합을 다지는 자리가 됐다.


국민생활체육 경남게이트볼 하옥숙 여성위원장은 대회사를 통해 “게이트볼은 더불어 살아가는 사회에서 좋은 친구 좋은 이웃을 만날 수 있는 좋은 운동이며 우리들 중장년들의 위치에서 알맞은 유산소 운동이라고 말하며, 앞으로도 열심히 운동하여 건강을 찾고 나아가 게이트볼 발전에 모두가 함께 힘써 국민모두가 건강해지는 그날까지 함께 힘써 나가자고했다.

 

▲ 하옥숙 여성위원장

진의장 통영시장은 오늘 게이트볼경기를 통하여 건강증진은 물론이고 동호인 상호간에 친분도 두터이 나누는 자리가 되어 도내 市郡간 화합과 친선도모의 장이 되길 바란다고 했다.


또한 진 시장은 아름다운 통영의 모습을 여러분의 가슴속에 간직되길 바란다며 통영을 찾은 선수들을 환영했다.


이어 김용우 통영시의회의장은 “게이트볼은 남·여·노·소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는 운동으로 이웃 간 동료 간 친목과 우의를 다질 수 있는 현대인의 생활체육으로 자리잡고 있다. 오늘 대회는 소속 시·군과 개인의 영광을 위해 최선을 다해 주기 바란다”며 대회를 축하했다.

 

▲ 진의장 통영시장

본격적인 대회가 시작되자 선수들은 노익장을 과시하며 한 치의 양보도 없이 경기에 임했고 가끔은 심판에 작은 어필과 선수들 간의 작은 실랑이도 하며 어느 대회 못지않은 열성을 보였다.


우리나라도 어느덧 노령화시대로 접어들고 있는 현실에서 노인들이 체력단련을 겸해 즐길 수 있는 게이트볼은 전국적으로 그 수를  헤아릴 수 없을 만큼 동호인들이 많이 활동하고 있다.

김진택 기자(tyinews@empal.com)

 

 

<이 기사는 고성인터넷에서 100년 간 언제든지 볼 수 있습니다.>

ⓒ 고성인터넷뉴스 www.gsi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고성 인터넷뉴스

ⓒ 고성인터넷뉴스 www.gsinew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네티즌 의견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작성자 :
  • 비밀번호 :

칼럼&사설전체목록

[기고] 인구감소 해결책, 외국인 유학생에 답이 있다

최근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