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년도 중점자원관리 확인의 날 행사

> 뉴스 > 고성뉴스

2011년도 중점자원관리 확인의 날 행사

이동환 기자  | 입력 2011-04-25  | 수정 2011-04-25 오후 5:50:55  | 관련기사 건

- 중점자원관리 확인으로 만약을 철저히 대비 해야

- 각 담당분야별 중점자원관리 확인


오늘(25일) 오후, 고성군청 소회의실에서는 2011년 상반기 중점관리자원 확인의 날 행사가 열렸다.

 

 

▲ 김종술 부군수

 

이날 행사는 김종술 부군수와 제8358부대 이수현 2대대장, 공군3훈련비행단과 해군기지사령부 관계자와 읍·면 비상대비업무 담당자 등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이날 김종술 부군수는 ‘오늘 이 행사는 기실시한 자원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비상 시 동원 가능한 인력·물자 등을 확인하고 점검해 미비한 부분은 보완하는 것으로 전시 등 국가 비상사태로 인해 동원령이 선포 됐을 때 신속한 대처와 사태수습을 도모하는 데 그 목적이 있다’고 말했다.

 

 

▲ 이수현 제8358부대 2대대장

 

또한 김종술 부군수는 ‘오늘 행사가 내실 있게 이루어져 국가 안보와 자원동운능력배양에 유익한 시간이 되기를 기대하며, 앞으로도 비상 대비업무에 만전을 기하고 많은 관심과 협조를 바란다’고 덧붙였다.


이어 이수현 제8358부대 2대대장은 ‘국가 비상사태를 대비해 오늘 모인 여러분의 적극적인 자세로 관심을 가져 비상사태 시 인적·물적·장비 등의 신속한 대응을 할 수 있게 최선을 다해 주기 바란다’고 밝혔다.

 

▲ "북한의 도발과 위기의 한반도"라는 국가 안보동영상 시청

 

 

이어 “북한의 도발과 위기의 한반도”라는 국가 안보동영상을 시청하고 각 담당으로부터 인력동원, 보사동원, 건설동원, 상공지원 등을 확인하는 시간을 가졌다.


인력동원에는 읍·면 민방위 담당자, 보사동원은 보건소(고성병원, 강병원, 고성성심병원, 오뚜기SF), 상하수도사업소는 하이엠 샘물을 각 각 확인했다.

 

 

또한 건설동원은 건설재난과가 대창건설을 확인하고, 상공지원 분야에 특구경제과는 고려화공, 만성전기공사, 신라정비, 삼양기업을 차례로 확인했다.


이번 2011년도 상반기 중점관리자원 확인의 날 행사는 인력과 물자 등 중점관리자원에 대한 민·관·군 합동점검을 통해 전시 대비 국가 동원업무 준비에 완벽을 기하고자 마련됐다.

 

 

 

 

 

 

  * 고성방송은 olleh(QOOK)-TV 에서 볼 수 있습니다.

olleh-TV 신청은 080-077-5555, 070-7092-0174

이동환 기자

ⓒ 고성인터넷뉴스 www.gsinew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네티즌 의견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작성자 :
  • 비밀번호 :

칼럼&사설전체목록

해상왕국 ‘소가야’ 중심도시 고성, 소가야의 역사문화도시로 도약하자

최근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