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소식]철성초, 개천초

> 뉴스 > 고성뉴스

[학교소식]철성초, 개천초

이동환 기자  | 입력 2011-04-28  | 수정 2011-04-28 오전 11:41:14  | 관련기사 건

- 철성초, 가야 역사․문화 관련 체험학습 실시

           

철성초등학교(강홍우 교장)에서는 지난 26일(화) 김해 박물관의 찾아가는 박물관 프로그램에 따라 박물관 강사들이 학교를 방문해 가야의 역사와 문화에 대한 이야기와 가야역사문화를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지리적․ 사회적으로 문화적 혜택이 취약한 지역의 학생들에게 직접 찾아가는 박물관 서비스를 통해 문화감수성을 배양하고 가야의 역사와 문화를 소개하고 교육함으로써 지역사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자긍심을 고취하고자 2011년 찾아가는 박물관 “가야로 GOGO!"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교육내용은 박물관과 가야사를 비롯한 유물에 대해 배우는 것으로 대표적인 가야유물 탁본, 토기복원하기, 갑옷 카드만들기, 갑옷 입어보기 체험으로 갑옷에 대한 이해와 함께 가야전사의 모습 상상해 보는 등 가야역사문화관련 체험학습 내용으로 진행됐다.

  

수업을 마친 학생들은 “우리 가야의 문화에 대해 좀 더 자세히 알게 돼 좋았으며 또한 직접 체험활동으로 역사와 문화를 더욱 사랑하는 마음이 생겼다”며 좋아했다.

 

 

 

개천초, 연구학교 효율적 운영을 위한 협의회 개최

 

- 도지정 교내장학활동


고성개천초등학교(교장 최상태)에서는 지난 26일(화) 경상남도교육청 지정 교내장학 활동 연구학교 추진 방안으로 교사들의 수업 기술 향상을 위해 이천규 교장(전안초)과 이국식 장학사, 허연수 연구사, 최규정 장학사를 연구학교 지도 위원으로 위촉하고 협의회를 가졌다.

 

 

자율 장학 지도위원 구성ㆍ운영과 함께 개천초등학교에서는 교사의 자율성을 바탕으로 한 자신의 전문성 신장을 위해 수업 멘토링제, 월 1회 수업 공개, 개인별 자율장학 프로그램 등 다양하고 체계적인 자기주도형 자율장학 프로그램도 실시하고 있다.

  

한편, 개천초등학교 관계자는 이러한 자기장학 활동을 통해 교사들은 수업 개선의 의지를 높이고 자기수업 반성의 기회를 가지며 수업 방법 개선의 노력을 통해 교수ㆍ학습 지도의 전문성이 높아져 학력향상을 가져올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동환 기자

ⓒ 고성인터넷뉴스 www.gsinew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네티즌 의견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작성자 :
  • 비밀번호 :

칼럼&사설전체목록

해상왕국 ‘소가야’ 중심도시 고성, 소가야의 역사문화도시로 도약하자

최근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