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가족상담소, 부부교육 실시

> 뉴스 > 고성뉴스

고성가족상담소, 부부교육 실시

정선하 기자  | 입력 2012-06-05 오후 2:48:50  | 수정 2012-06-05 오후 2:48:50  | 관련기사 건

건강하고 아름다운 부부를 위한 부부교육 진행하다

 

지난 6월 2일 새마을 웨딩홀에서는 40여명의 부부가 참석한 가운데 건강하고 아름다운 부부를 위한 강의가 진행됐다.

 

 

이번 교육은 가족간의 바람직한 의사소통법과 가정생활에 필요한 여러 가지 상황에 따른 목적을 이루기 위한 재무관리의 필요성과 점검을 통해 보다 경제적 안정을 위한 계획수립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김성옥(창원극동방송 가정상담진행)강사는 행복한 부부생활을 위해서는 올바른 성을 바르게 이해하고 활용해야 된다며 부부간에는 서로의 자존심을 버리고 긍정적인 시각으로 서로 바라보고 존경하며 그 첫걸음으로 남편의 발을, 아내의 발을 씻겨주라고 했다.

 

 

 

또한 이강희 웃음치료강사의 진행으로 ‘사랑해 당신을‘ 노래에 맞춰 춤을 추면서 유쾌한 시간을 가지기도 했다.

 

김미영 참가자는 어떻게 살림을 사는 것이 바람직한지 늘 의문이었는데 이종석(국민연금관리공단 )강사의 ‘강의를 통해 보다 합리적이고 체계적으로 계획을 세우고 지출을 할 수 있게 됐다’며 부부교육에 참여한 소감을 말했다.

 

고성가족상담소 김종분 소장은 “부부가 행복하면 가정도 행복해진다”며 “건강한 가정문화가 있어야 건강한 사회가 유지될 수 있으며 학교폭력이나 아동성폭력등 사회문제를 줄일수 있다”며 행복한 삶, 건강한 가정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고성가족상담소는 가족문제 발생을 사전에 예방하고 통합적인 가족지원 서비스를 제공하며 가정폭력예방프로그램등 다양한 사업을 하고 있으며 상담소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는 상담뿐만 아니라 가족교육사업(부모교육, 부부교육, 가족통합교육, 아버지교육, 노년기교육, 건강증진교육 등), 가족상담(부부관계, 부모자녀관계, 시부모관계, 집단상담 등), 가족문화사업(봉사단운영, 가정의 달), 다문화여성 금요모임 등 여러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이용대상은 군민이면 누구나 이용 가능하며 시간은 평일 월~금요일, 오전 9시~오후 6시까지로 프로그램 이용안내와 긴급사항 발생 시 전화번호 1366이나 673-2911로 연락하면 즉시 안내 및 보호조치를 받을 수 있다.

 

 

정선하 기자

ⓒ 고성인터넷뉴스 www.gsinew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네티즌 의견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작성자 :
  • 비밀번호 :

칼럼&사설전체목록

해상왕국 ‘소가야’ 중심도시 고성, 소가야의 역사문화도시로 도약하자

최근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