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가족상담소 전통문화 체험과 즐거운 아쿠아환타지아 여름캠프

> 뉴스 > 고성뉴스

고성가족상담소 전통문화 체험과 즐거운 아쿠아환타지아 여름캠프

김미화 기자  | 입력 2012-08-16  | 수정 2012-08-16 오후 5:22:55  | 관련기사 건

고성가족상담소(김종분소장)에서는 8월 14일과 15일 이틀 동안 김해한옥체험관에서 전통문화를 체험하고 양산아쿠아환타지아에서 여름을 만끽하는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가정폭력피해자녀와 소외계층자녀 30명과 자원봉사자 선생님 등 40여명이 참가한 이번 여름캠프는 우리 조상들로부터 전통적으로 전해오는 떡메치기와 택견을 체험하고, 아쿠아환타지아에서는 물놀이를 즐기며 뜻 깊은 시간을 가졌다.

 

 

참가 학생들은 또 신순재(MBTI 및 미술심리상담전문강사), 최진주(애니어그램전문강사)강사로부터 화 ∙ 분노조절 프로그램의 집단 상담을 통해 아이들 마음속의 분노를 표출하고, 바람직한 자신의 미래상을 그려내는 자아성찰의 시간도 가졌다.

 

이번프로그램은 향토기업인 삼강엠엔티(주)가 후원하고 고성가족상담소가 주최 해 이뤄진 것으로, 자연과 함께하는 야외캠프활동, 아동심리치료프로그램과 집단상담 등 교육프로그램을 통해 자아 존중감을 높이고, 아동이 가질 수 있는 부정적 감정을 확인하고 건강하게 해소하는 방법을 탐색하며, 문제행동(집중력저하, 폭력성, 우울증, 대인관계 어려움 등)이 청소년시기에 극단적인 부적응 양상으로 나타나지 않도록 예방하기 위해 마련됐다.

 

 

고성가족상담소는 가족문제 발생을 사전에 예방하고 통합적인 가족지원 서비스를 제공하는 한편 가족문제에 대한 효율적인 지원체계를 마련하기 위해 2003년 3월에 개소한 이래 매년 1,100여 건의 상담을 하고 있으며 상담 건수가 매년 증가하는 추세에 있다.

 

상담소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는 가족교육사업(부모교육, 부부교육, 가족통합교육, 아버지교육, 노년기교육, 건강증진교육 등), 가족상담(부부관계, 부모자녀관계, 시부모관계, 집단상담 등), 가족문화사업(봉사단운영, 가정의 달), 다문화여성 금요모임 등 여러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이용대상은 군민이면 누구나 이용 가능하며 시간은 평일 월~금요일, 오전 9시~오후 6시까지이다. 프로그램 이용안내와 긴급사항 발생 시 전화번호 1366이나 673-2911로 연락하면 즉시 안내와 보호조치를 받을 수 있다.

 

 

 

 

 

김미화 기자

ⓒ 고성인터넷뉴스 www.gsinew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네티즌 의견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작성자 :
  • 비밀번호 :

칼럼&사설전체목록

[기고] 진정한 도시재생은 무엇일까?

최근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