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통영 국도건설공사 기본 및 실시설계 전략환경영양평가 주민설명회 개최

> 뉴스 > 고성뉴스

고성~통영 국도건설공사 기본 및 실시설계 전략환경영양평가 주민설명회 개최

하나리 기자  | 입력 2012-08-29  | 수정 2012-08-29 오후 11:50:11  | 관련기사 건

이 기사의 동영상뉴스는 olleh(QOOK)-TV Ch.789 고성방송에서 FULL HD 화질로 보실 수 있습니다.

 

 

고성군과 통영군을 잇는 국도건설공사 기본과 실시 설계 초안에 지역민들의 목소리를 반영하기 위해 전략환경영향평가 주민설명회를 가졌다.

 

 

 

29일 오후 고성군 거류면사무소 회의장에서 열린 이번 주민설명회에서는 시공을 맡은 한국종합기술과 신성엔지니어링 관계자가 참석해 국도건설공사 기본계획에 대한 설명의 시간을 가졌다.

 

이번 사업은 통영시와 고성군 관내의 산업단지개발에 따른 장래 교통량과 하물물동량 증가가 예상됨에 따라 국도 77호선 확장사업을 통해 간선기능확보로 교통정체를 해소하고 물류비를 절감하는 등 지역균형 발전에 기여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전체 18.8km구간 중 고성군을 지나는 제2구간은 통영시 광도면 안정리에서 고성군 동해면 장좌리까지 총 11.1km에 달하고 안정국가산업단지와 당동취락지구 개발계획구역, 봉암산업단지를 지나게 된다.

 

하지만 이중 당동마을과 문화마을은 마을을 관통해 지나는 도로 설계 탓에 마을 일부가 고립될 수 있고 주민들의 생활에 불편이 예상된다며 기초 설계안의 아쉬운 부분을 지적했다.

 

 

 

 

이에 대해 시공사측은 정해진 예산안에서 최선의 선택을 하기 위해 개개인의 요구를 100%수용하기는 어렵지만 주민들의 목소리를 최대한 반영해 주민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오는 9월 10일까지 군청과 각 면사무소 등 관계기관에 평가보고서를 비치해 서면으로 주민의견을 받아 기존 초안을 보완 본안을 늦어도 9월말까지 작성할 예정이다.

 

 

 

 

 

 

 

 

 

* 이 기사는 고성방송 지역소식 메뉴 `주간소식`에서 방영됩니다.

 

쿡-스카이라이프 가입자와 올레-스카이라이프 가입자나 올레 라이브-TV 가입자면 전국 어디서나 고성방송을 시청하실 수 있습니다.

 

  * 고성방송은 olleh(QOOK)-TV 에서 볼 수 있습니다.

olleh-TV 신청은 672-0000, 070-7136-0174

하나리 기자

ⓒ 고성인터넷뉴스 www.gsinew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네티즌 의견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작성자 :
  • 비밀번호 :

칼럼&사설전체목록

해상왕국 ‘소가야’ 중심도시 고성, 소가야의 역사문화도시로 도약하자

최근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