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재헌 박사 초청 제4회 고성아카데미 성료

> 뉴스 > 고성뉴스

강재헌 박사 초청 제4회 고성아카데미 성료

김미화 기자  | 입력 2015-09-17 오전 08:35:58  | 수정 2015-09-17 오후 01:59:38  | 관련기사 0건

- 16일 오후 2, 군청 대회의실에서

- 우리가 알아야 할 뱃살 건강이야기를 주제로, 건강하게 사는 비결 전수

 

1.jpg



고성군은 16() 오후 2, 군청 대회의실에서 인제대 서울백병원 교수이자 한국 비만분야 최고의 명의강재헌 의학박사를 초청해 제4회 고성아카데미를 개최했다.


이번 강연은우리가 알아야 할 뱃살 건강이야기를 주제로 최근 증가추세인 한국인의 비만율과 관련해 뱃살이 건강에 해로운 이유와 비만과 동반되는 질환인 고혈압, 고지혈증, 당뇨병 등 성인병 예방에 대해 강의했다.


또한 효과적인 비만 치료와 비만 관리 식사요법, 올바른 다이어트, 식사계획 짜기와 식사일기 등 현대인에게 필요한 건강비결을 구체적인 방법으로 제시했다.

 

6.jpg


640IMG_4988.JPG



강재헌 박사는 우리나라 최초로 대학병원에 비만클리닉을 개설해 비만치료 의학 분야를 개척한 국내 최고의 비만 치료 전문의로 이날 강연에서 20년간 의사생활 중 겪었던 기적의 순간에 대한 소중한 경험담을 들려줘 군민들로부터 많은 호응을 받았다.

 

한편, 강 박사는 서울대학교 의학과 졸업, 동대학교 대학원 보건학 석사와 예방의학 박사 학위를 취득해 현재는 인제대학교 의과대 의학과 가정의학교실 교수이며, 하버드대학 병원에서 단기 연수와 호주 시드니대학교 비만대사센터에서 1년간 교환교수 경력이 있다.

 

01.jpg


4.jpg



현재 서울백병원의 임상영양연구소와 비만센터 소장으로 미래창조과학부 아동청소년 비만예방관리사업단장, 대한비만학회 홍보 이사직을 겸하고 있으며, 또한 KBS비타민〉〈생로병사의 비밀,위기탈출 넘버원EBS명의, MBC생방송 오늘 아침, SBS모닝와이드등 방송에 출연해 건강정보를 알리고 있다.

 

 

다음 고성아카데미는 1014일 개그맨 이홍렬씨를 초청해 강연을 연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고성군청 기획감사실 교육평생담당(670-2611~13)으로 문의하면 된다.


7.jpg


01.jpg


2.jpg


12.jpg


3.jpg


   




김미화 기자 gsinews@empal.com

ⓒ 고성인터넷뉴스 www.gsinew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네티즌 의견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작성자 :
  • 비밀번호 :

칼럼&사설전체목록

[기고] 인구감소 해결책, 외국인 유학생에 답이 있다

최근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