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군 , 심뇌혈관질환 예방 나서

> 뉴스 > 고성뉴스

고성군 , 심뇌혈관질환 예방 나서

김미확 기자  | 입력 2016-04-08 오후 05:27:47  | 수정 2016-04-08 오후 05:27:47  | 관련기사 건

- 4월 매주 월요일, 고혈압 당뇨병 신장 합병증 검사 무료 실시

- 찾아가는 심뇌혈관질환 예방교육 제공


1.jpg

 

고성군(군수 최평호)이 심뇌혈관질환 예방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으로 군민 건강 챙기기에 나서고 있다.

 

군은 4월 매주 월요일마다 보건소 2층 심뇌혈관예방 상담실에서 고혈압, 당뇨병을 앓고 있는 군민을 대상으로 고혈압·당뇨병 합병증 검사를 무료로 제공한다고 밝혔다.

 

4월 매주 월요일마다 보건소를 방문하면 고혈압, 당뇨병의 신장 합병증 검사를 위한 미세단백뇨증 검사, 2~3개월 평균 혈당수치를 알아보는 당화혈색소 검사, 고지혈증 검사, 혈압 측정과 심뇌혈관질환 예방 교육을 동시에 받을 수 있게 된다.

 

군에 따르면 첫 검사가 있었던 지난 4, 50여 명의 노인들이 보건소를 방문해 고혈압·당뇨병 검사를 받았다.

 

이밖에도 누구나 신청만하면 어디든지 찾아가서 교육해주는 심뇌혈관질환 예방 교육도 노인들의 호평을 톡톡히 받고 있다.

 

찾아가는 교육은 전화로 보건소와 일정을 조율한 뒤 신청서를 접수하면 보건소 관계자와 방문간호사가 직접 찾아가서 심뇌혈관 질환 예방 교육과 검사를 무료로 제공해주는 형식이다.

 

군은 올해 1월부터 심뇌혈관질환 자기효능감 증진 프로그램과 연계한 교육 등 총 60회 정도의 찾아가는 형식의 심뇌혈관질환 교육을 군민들에게 제공한 결과 당뇨병 신환자 29, 고혈압 신환자 42명을 발견하고 콜레스테롤이 높은 대상자 80여 명에 대해서는 자세한 검사를 받도록 권고했다.

 

교육과 검사를 받은 한 주민은 고혈압이 관리가 필요한 병인걸 알고 있었지만 막상 기회가 잘 없었다찾아와서 검사도 해주고 교육도 받으니 참 좋은 것 같다고 말했다.

 

보건소 김태숙 건강관리담당은 심뇌혈관질환은 사망률이 높고 합병증 발생시 치료로 인한 경제적 비용이 많이 들기 때문에 무엇보다 예방관리가 중요하다군에서 운영하고 있는 다양한 심뇌혈관 예방 프로그램에 군민들의 많은 신청을 부탁 드린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고성군보건소 방문보건담당(670-4052)으로 문의하면 검사를 받을 수 있다.




김미확 기자 gsinews@empas.com

ⓒ 고성인터넷뉴스 www.gsinew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네티즌 의견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작성자 :
  • 비밀번호 :

칼럼&사설전체목록

[기고] 진정한 도시재생은 무엇일까?

최근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