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군, 제36회 장애인의 날 기념 행사 성료

> 뉴스 > 고성뉴스

고성군, 제36회 장애인의 날 기념 행사 성료

김미화 기자  | 입력 2016-04-21 오후 06:16:39  | 수정 2016-04-21 오후 06:16:39  | 관련기사 3건

- 36회 장애인의 날 기념식 및 제26회 고성군 장애인복지증진대회

 

6404월21일 장애인의 날 기념식 및 장애인복지증진대회 (3).JPG

 

고성군(군수 최평호)21일 오전 11, 고성군실내체육관에서 관내 등록장애인과 가족, ·외빈, 자원봉사자 등 8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36회 장애인의 날 기념식 및 제26회 고성군 장애인복지증진대회를 개최했다.

 

고성군장애인후원회가 후원하고 경남지체장애인협회고성군지회가 주관한 이날 행사에는 최평호 군수를 비롯한 주요 내빈이 참석해 장애인과 가족, 자원봉사자들을 위로하고 격려했다.

 

최평호 군수는 오늘 이 자리는 장애인에 대한 인식을 새롭게 하는 계기가 되고, 희망과 용기를 북돋우는 소중한 자리이다장애인과 비장애인이 조화롭게 더불어 함께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경남지체장애인협회 고성군지회 김상수 회장은 대회사에서 장애인복지증진대회는 장애인들의 친목을 도모하고 서로 화합할 수 있는 장이다, “진정한 복지를 찾기 위한 노력은 장애인 스스로의 끊임없는 도전과 무한한 노력, 재활자립의지를 확고히 할 때 결실을 맺을 수 있다는 점을 강조해 장애인들의 용기를 북돋았다.

 

6404월21일 장애인의 날 기념식 및 장애인복지증진대회 (2).JPG

 

6404월21일 장애인의 날 기념식 및 장애인복지증진대회 (1).JPG

 

한편, 행사는 풍물놀이와 살풀이공연, 노래공연 등 식전행사를 시작으로 장애인복지유공자 표창수여, 장학금을 전달하는 1부 기념식과 장애인들과 비장애인들이 서로 소통할 수 있는 2부 행사로 진행됐다.

 

1부 기념식에서는 고성군수화통역센터 김상이 씨가 어려운 여건에 있는 장애인들이 재활자립하는데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도지사 표창을 받았고, 경남지체장애인협회고성군지회 박창병 씨와 경남시각장애인연합회고성군지회 윤영조 씨, 경남농아인협회고성군지부 최형림 씨, 경남지적장애인복지협회고성군지부 권계자 씨, 고성군장애인가족지원센터 손은주 씨가 장애인복지 향상을 위해 기여한 공으로 군수표창을 각각 받았다.

 

이외에도 고성제일교회 김종철 씨가 한국지체장애인협회 중앙회장 감사패를, 황리갈비 대표 유방열 씨가 경남지체장애인협회장 감사패를, 고성사랑회 전성수 씨와 대한적십자봉사회 고성읍봉사회 박남숙 씨가 경남지체장애인협회 고성군지회장 감사패를 각각 받았다.

또 중앙고등학교 하선경과 조수은, 철성동중학교 박태인 학생이 장학생으로 선정돼 고성군장애인후원회로부터 장학증서를 각각 받게 되는 영광을 차지했다.

 

 

 

김미화 기자 gsinews@empal.com

ⓒ 고성인터넷뉴스 www.gsinew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네티즌 의견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작성자 :
  • 비밀번호 :

칼럼&사설전체목록

[기고] 인구감소 해결책, 외국인 유학생에 답이 있다

최근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