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 경험자 대상 맞춤형 치유 프로그램 제공

> 뉴스 > 고성뉴스

암 경험자 대상 맞춤형 치유 프로그램 제공

박경현 기자  | 입력 2016-07-14 오후 04:28:09  | 수정 2016-07-14 오후 04:28:09  | 관련기사 건

- 5월부터 7월까지 매월 셋째 주 목요일, 다양한 테마로 진행


2.jpg

 

고성군(군수 최평호)이 오랜 기간 암투병으로 힘든 시기를 보낸 암 경험자와 가족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치유 프로그램을 제공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고성군은 재가암환자관리사업의 하나로 5월부터 7월까지 매월 셋째 주 목요일마다 암 경험자와 가족 30명을 대상으로 암 경험자와 함께하는 맞춤형 힐링 프로그램을 운영해왔다.

 

암환자와 가족들의 재활 의지를 고취시키고 상호 소통하는 시간을 마련하고자 진행된 이번 프로그램은 암에 관한 전반적인 사항과 암 경험담을 나누는 시간을 비롯해 다양한 테마의 체험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3차에 걸쳐 갈모봉 산림욕장, 보천도예창조학교, 보건소 건강증진센터에서 각각 진행된 이번 프로그램에서는 갈모봉 편백 숲 걷기 자연과 하나 되는 명상 체험 기 에너지 순환체조 호흡과 명상 드로잉기법으로 생활공예품 만들기 암 경험담 나누기 도자기 관람 쉽게 따라하는 기 체조 내 마음 친구 토피어리 만들기 등 다양한 테마로 진행됐다.

 

특히 고성 갈모봉 산림욕장에서 진행된 프로그램은 편백 숲에서 뿜어내는 피톤치드 향이 참여자들의 심신을 더욱 가볍게 해 좋은 반응을 얻었다.

 

1.jpg

 


3차 프로그램이 진행된 714, 모든 체험을 마친 한 참가자는 암 경험을 가진 분들과 함께 서로의 이야기도 나누고 몸과 마음을 치유하는 시간을 보내니 우울한 마음이 많이 없어지고 건강관리에 더 힘써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왕영권 보건소장은 암은 더 이상 이기지 못하는 병이 아니며 자신만의 건강관리법으로 암을 치유한 사례가 많고 암환자의 생존율이 나날이 늘어나고 있는 추세이다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재가 암 환자의 재활 의지를 높이고 건강 회복에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고성군은 현재 240여 명의 암 경험자를 등록 관리하고 있으며 5대암 조기검진, 암환자 의료비 지원, 암 경험자 치유 프로그램 등 암 경험자들과 가족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다양한 사업 추진하고 있다.

 



박경현 기자 gsinews@empas.com

ⓒ 고성인터넷뉴스 www.gsinew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네티즌 의견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작성자 :
  • 비밀번호 :

칼럼&사설전체목록

[기고] 진정한 도시재생은 무엇일까?

최근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