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수련관건립추진위원회 성명서 내고 건립 촉구

> 뉴스 > 고성뉴스

청소년수련관건립추진위원회 성명서 내고 건립 촉구

김미화 기자  | 입력 2017-01-25 오후 07:41:23  | 수정 2017-01-25 오후 07:42:43  | 관련기사 건

고성군 관내 학부모가 연대하는 "청소년수련관건립추진위원회"에서는 26일, 청소년수련관을 조속히 건립할 것을 강력히 촉구하는 성명서를 발표했다.


아래는 성명서 전문이다.


군민 의사 무시하는 구·농업기술센터 매각방침 철회하고

청소년수련관을 구·농업기술센터에 건립하라!

 

고성군 청소년들과 학부모들의 숙원사업인 청소년수련관과 작은영화관 건립이 부지 문제로 난항을 겪고 있다. 청소년수련관과 작은영화관 건립은 단지 청소년들과 학부모들의 문제가 아닌 우리 지역 미래 발전을 위한 문화시설 설립문제로 군민 모두가 나서야 할 문제이기도 하다.

 

이러한 부지 문제는 고성군의회에서 청소년수련관과 작은영화관 건립 예정부지인 구 농업기술센터 부지에 대한 매각 방침을 철회하지 않고 있기 때문이다. 군의회는 농업기술센터를 매각한 비용으로 부지를 매입하여 청소년수련관과 작은영화관 건립 사업을 진행하라는 입장이다. 이는 지난 6대의회 시절 고성군과 구 농업기술센터 매각을 결정하였기 때문이라고 매각 방침에 대한 이유를 설명하고 있다.

 

고성군에서는 이미 지난 20151월부터 군의회 결정대로 구 농업기술센터 매각 절차를 진행하였으나 유찰되었고 수의계약으로 매각하려 했으나 그마저도 이루어지지 않아 보류된 상태에서 청소년수련관 건립부지로 결정되었다. 고성군에서는 구 농업기술센터를 매각하기보다 청소년수련관과 작은영화관 건립부지로 활용하는 것이 고성군민을 위한 것으로 판단해서였다.

 

하지만 구 농업기술센터에 청소년수련관과 작은영화관을 건립하려는 고성군의 결정은 의회의 반대에 부딪쳐 끝내 재매각으로 결정되었고 구 농업기술센터에 대한 재산감정평가 등 매각절차를 현재 진행하고 있다.

 

전대 의회의 결정은 존중되어야 한다. 하지만 매각 합의 당시와 비교하여 지역 상황에 변화가 있고 전체 군민을 위한 공익적인 일이기에 의회도 군민들을 위한 결정을 하여야 할 것이다.

 

청소년수련관건립과 관련하여 이미 국비예산은 확보되어 있다. 이제 부지가 구 농업기술센터로 결정만 되면 매입절차, 도시계획변경 등의 절차 없이 바로 설계를 추진할 수 있음에도 매각 후 제 3의 부지 매입을 이야기하는 것은 청소년수련관 건립 사업 추진을 방해하겠다는 것에 다름 아니다.

청소년수련관건립추진위원회는 고성군수와 고성군의회 의원들에게 군민의 목소리를 담아 다음과 같이 엄중히 요구한다.

 

- 고성군수는 구 농업기술센터 매각 절차를 즉시 중단하라 !

- 고성군의회는 청소년수련관과 작은영화관이 조속히 건립될 수 있도록

구 농업기술센터를 청소년수련관 부지로 결정한 계획안을 즉시 승인하라!

 

고성군의 주인은 고성군민이다 주인의 말을 듣지 않고 무시하는 심부름꾼이 있다면 고성군민은 결코 용납하지 않을 것이다.

 

 

2017118

 

[청소년수련관건립추진위원회

고성군 초중고 학교 학부모회(대성초등학교, 고성초등학교, 율천초등학교, 동광초등학교, 구만초등학교, 방산초등학교, 철성중학교, 소가야중학교, 고성중학교, 고성동중학교, 고성여자중학교, 고성동해중학교, 고성중앙고등학교) 고성군 학교운영위원 협의회(율천초 학교운영위원회, 고성여중 학교운영위원회, 상리초 학교운영위원회, 마암초 학교운영위원회, 동광초 학교운영위원회, 회화초 학교운영위원회, 고성고 학교운영위원회, 철성고 학교운영위원회, 철성초 학교운영위원회, 개천초 학교운영위원회, 고성동중 학교운영위원회, 항공고 학교운영위원회, 영현초 학교운영위원회, 철성중 학교운영위원회, 영오초 학교운영위원회, 중앙고 학교운영위원회, 하일초 학교운영위원회, 동해중 학교운영위원회, 동해초 학교운영위원회, 회화초 학교운영위원회, 회화중 학교운영위원회, 거류초 학교운영위원회, 고성초 학교운영위원회, 삼산초 학교운영위원회, 대흥초 학교운영위원회, 영천초 학교운영위원회, 하이초 학교운영위원회, 구만초 학교운영위원회, 대성초 학교운영위원회, 고성유치원 운영위원회), 청소년공간협의회, 고성군 학부모네트워크, 고성 녹색어머니회, 경남사회복지사협회 고성지회, 고성희망연대, 고성군 바르게살기협의회, 한국청년유권자연맹 고성지회, 고성읍 주민자치위원회, 새교육공동체, 고성남산라이온스클럽, 고성 사랑회, 고성 청실회, 고성군 어린이집협의회, 고성군 생활공감모니터단, 고성 청년회의소, 고성군 학원연합회



김미화 기자 gsinews@empal.com

ⓒ 고성인터넷뉴스 www.gsinew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네티즌 의견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작성자 :
  • 비밀번호 :

칼럼&사설전체목록

[기고] 진정한 도시재생은 무엇일까?

최근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