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41회 소가야문화제 및 제46회 군민체육대회 성료

> 뉴스 > 고성뉴스

제41회 소가야문화제 및 제46회 군민체육대회 성료

김미화 기자  | 입력 2017-10-01 오전 09:08:03  | 수정 2017-10-01 오전 09:08:03  | 관련기사 건


- 고성군민의 화합과 결속을 다지는 자리 마련

- 종합 우승 고성읍 차지


1.JPG

 

지난 28일부터 30일까지 고성군 종합운동장과 고성읍 일원에서 열린 2017 고성군민의 날 기념 제41회 소가야문화제 및 제46회 군민체육대회가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28일 오후, 송학동고분군에서 올리는 서제를 시작으로 출향인사와 각 기관단체장이 참여하는 고성인의 밤 행사가 국민체육센터에서 열렸다.

 

이어 저녁 7시에는 스포츠타운 특설무대에서 초청가수의 축하공연과 화려한 불꽃놀이가 펼쳐져 고성군민의 날을 기념했다.

 

이틀째인 29일에는 본격적인 문화제 행사인 읍면 농악한마당 행사, 군민노래자랑, 출향인 민속경기, 고성오광대·농요공연 등이 열렸고, 육상, 축구, 씨름, 줄다리기 등 11개 종목의 군민체육대회가 진행됐다.

 

2.JPG


3.JPG

 

고성문화원에서 열린 서예휘호대회와 역도경기장에서 열린 학생 사생대회를 비롯해 지역예술인들의 시화, 서각, 수석, 사진 등 다양한 전시회도 고성박물관 종합전시관에서 진행됐다.

 

특히 올해는 처음으로 고성박물관 앞 광장에서 문화예술 프린지 공연이 개최돼 지역문화예술인과 아마추어 동호인들의 끼를 발산 할 수 있는 자리가 마련됐다.

 

또 중국 수광시 문화교류단이 소가야문화제 참석을 위해 고성군을 방문해 서예휘호대회에 참여하고 고성의 서예동호회와 교류하는 뜻 깊은 시간도 가졌다.

 

행사 마지막 날인 30일에는 스포츠파크 특설무대에서 청소년한마당 축제가 개최돼 아이돌그룹 공연, 댄스경연대회 등 청소년 어울림 축제의 장이 펼쳐졌다.

 

4.jpg


5.jpg

 

이어 오후 4시에 종합운동장에서 군민체육대회 종합시상을 끝으로 3일간의 행사가 막을 내렸다.

 

이번 군민체육대회에서는 종합1위 고성읍 종합2위 하이면 종합3위 거류면이 차지했다.

 

이향래 군수 권한대행은 폐회사에서 다채로운 행사들로 이뤄진 이번 소가야 문화제와 군민체육대회는 고성군민의 화합과 결속을 다지는 군민 대통합의 장이었다고성의 문화예술과 체육발전을 꾀하는 계기가 됐다고 말했다.


6.jpg





김미화 기자 gsinews@empas.com

ⓒ 고성인터넷뉴스 www.gsinew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네티즌 의견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작성자 :
  • 비밀번호 :

칼럼&사설전체목록

왜 자유한국당만 유독 이따위 짓을 하나?

최근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