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군, 2017년 고충민원 처리실태 평가 ‘우수’기관 선정

> 뉴스 > 고성뉴스

고성군, 2017년 고충민원 처리실태 평가 ‘우수’기관 선정

고성인터넷뉴스  | 입력 2018-02-20 오후 02:37:06  | 수정 2018-02-20 오후 02:37:06  | 관련기사 건


고성군은 국민권익위원회에서 주관한 ‘2017년도 고충민원 처리실태 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이번 평가는 201610월부터 20179월까지 17개 광역시도와 226개 기초 지자체를 대상으로 고충민원 처리 충실도, 적극적 해결 노력도 등 9개 지표에 대한 전문가들의 서면심사와 현지 확인조사로 진행됐다.

 

고성군은 이번 평가에서 100점 만점에 81.5점으로 받아 2016년 대비 9.5점 상승해 보통등급에 우수로 상승했으며 이는 전국 군 단위 평균점수인 68.1점보다 13.4점 높은 점수이다.

 

특히 군은 고충민원 만족도, 행정심판·행정소송 인용률, 고충민원 처리 확인점검 등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이향래 고성군수 권한대행은 복잡하고 다양해지는 고충민원에 대한 처리역량을 증진하고 민원인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이를 위해 민원사전예방 시스템 구축, 지방옴부즈만 제도화, 민원조정위원회 활성화 등 적극적인 행정서비스 제공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고성인터넷뉴스 gsinews@empas.com

ⓒ 고성인터넷뉴스 www.gsinew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네티즌 의견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작성자 :
  • 비밀번호 :

칼럼&사설전체목록

재개되는 북미협상, 신뢰의 릴레이가 필요하다

최근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