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8대 고성군의회 개원-박용삼 의장 취임

> 뉴스 > 고성뉴스

제8대 고성군의회 개원-박용삼 의장 취임

고성방송  | 입력 2018-07-04 오후 05:34:50  | 수정 2018-07-04 오후 05:34:50  | 관련기사 건

8대 고성군의회를 열고, 박용삼 의장을 전반기 의장으로 선출했다.

 

8대 고성군의회 개원사

 

반갑습니다. 8대 고성군의회 의장 박용삼입니다.

오늘 뜻 깊은 자리에 우리 11명의 의원들이 함께 할 수 있도록 지지와 성원을 보내주신 군민 여러분께도 진심으로 고맙다는 말씀을 전합니다.

 

동료의원 여러분! 오늘 우리는 벅찬 기대와 염원 속에 제8대 고성군의회의 문을 활짝 열었습니다. 우리는 54천 군민의 권익과 복리증진을 위해 그리고 새로운 도약! 희망찬 고성! 건설을 위해 성실히 직무를 수행할 것을 서약하고 다짐하였습니다.

 

오늘의 이 서약을 가슴속 깊이 새겨 군민들이 행복하고 만족할 수 있는 의정활동을 펼쳐나가야 할 것입니다.

 

국가발전의 원동력은 지방자치의 성공에서 비롯되며 이는 지방의회의 역량에서 비롯된다고 했습니다. 8대 고성군의회가 이러한 능력을 마음껏 발휘하여 군민들의 삶이 넉넉하고 행복해 질 수 있도록 의원 여러분들의 화합과 뜨거운 열정을 부탁드립니다.

 

전반기 의장으로서 앞으로의 의정운영 방향을 말씀드리고자 합니다.

 

지금 우리군은 경제와 사회, 관광, 1차 산업 등 모든 분야에서 어려운 현실 앞에 멈춰서 있습니다. 침체된 경제의 빠른 회복을 위해 지역경제 살리기를 최우선과제로 삼아 다양한 정책과 대안을 제시하고 또 함께 고민해야 할 것입니다.

 

지금은 그 어느 때보다 할수 있다는 각오와 하면 된다는 적극적인 자세가 요구되고 있습니다. 6·13지방선거를 통하여 군민들의 바램과 절실함도 알았습니다. 이제 우리 군의회도 변화의 바람을 함께 일으키고 또 그 변화의 물결 속에 어울려야 할 것입니다.

 

군민을 대표하는 대의기관으로서 군민으로부터 무한신뢰를 받을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권위를 버리고 군민의 크고 작은 소리에도 열린 마음으로 진솔하게 귀를 기울일 것입니다.

 

그리고 의회가 군민과의 소통의 장이 될 수 있도록 문을 항상 열어 두겠습니다. 군민의 눈높이에서 보고 듣고 함께 호흡하고 공감 하도록 하겠습니다.

 

군민들이 지금의 고성군보다는 앞으로 더 살기좋은 고성군이 될 것이라는 기대와 확신을 가지고 함께 나아갈 수 있도록 신뢰와 희망의 의정활동을 펼쳐 나가겠습니다.

 

새로운 희망을 안고 출발한 8대의회가 끝까지 힘차게 나아갈 수 있도록 의원여러분들의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드립니다.

 

민선7기 백두현 군수님! 그리고 집행부 공직자 여러분! 의회와 집행부는 의결기관과 집행기관이라는 고유기능만을 수행하기 이전에 고성군의 발전과 군민의 복리증진이라는 같은 목표를 위해 고성호에 함께 탄 운명체로서 그 목표를 하나하나 이뤄가는 봉사자로 사명과 역할을 부여받았습니다.

 

54천 군민들의 희망과 기대, 그리고 같은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우리 함께 소통하고 협력해 나가도록 합시다. 백두현 군수님께서는 젊음과 넘치는 에너지로 새로운 변화! 희망찬 고성! 건설로 활기가 넘치고 살맛나는 역동적인 고성군이 될 수 있도록 군정을 잘 이끌어 주시길 당부 드립니다.

 

많은 지지와 성원을 보내주신 군민여러분께 다시 한 번 감사드리며, 우리 11명 의원 모두는 군민 여러분과의 약속을 잊지 않고 처음처럼 늘 한결같은 마음으로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앞으로도 변함없는 애정과 관심, 많은 격려와 성원을 부탁드리며 모든 군민들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늘 가득하시기를 기원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박용삼 의장 당선인사

 

의장에 당선된 박용삼 의원입니다. 존경하는 동료 의원 여러분! 대단히 감사합니다. 그리고 고맙습니다. 먼저 치열하고 힘들었던 선거를 통해 영광스러운 제8대 고성군의회 의원으로 당선되신 것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또한 저를 고성군의회 전반기 의장으로 선출해 주신데 대하여 다시 한번 진심으로 감사를 드립니다.

 

오늘 저에게 의장이라는 중책을 맡겨주심은 군민의 삶의 질을 높이고 행복지수를 향상시키는 일이 무엇인지 더 많이 고민하고 배우며 적극적으로 실천하라는 의미인 것 같습니다. 이에 한편으로는 무한한 책임을 느낍니다.

 

우리는 지난 6·13 지방선거에서 고성군민이 무엇을 원하는지, 고성군의회는 군민을 위해 무엇을 할 수 있는지에 대하여 스스로 고심할 수 있는 계기를 가졌다고 생각합니다.

 

고성군의회는 군민들의 고귀한 뜻을 깊이 새겨 새로운 비전으로 무장하고 군민을 섬기는 겸손한 자세로 군민 곁으로 한 발 더 나아가겠습니다. 오늘은 제8대 고성군의회의 힘찬 출발을 다짐하는 뜻 깊은 날이기도 합니다.

 

존경하는 동료 의원 여러분!

저는 의장으로서 앞으로 의원님들께서 의정활동을 하시는데 어려움이 없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생각입니다. 또한 집행기관과는 생산적인 견제와 유기적인 협조로 당면한 현안 문제를 해결함으로써 고성군 발전을 견인하는데

미력하나마 저의 모든 역량을 다 할 것을 약속합니다.

 

아무쪼록 군민의 대의기관으로서 합리적인 대화와 타협을 통해 군민의 행복을 위해 최선을 다함은 물론 의원으로서의 책임과 도리를 다하고 성숙한 의회 상을 정립하도록 함께 노력해 주시기를 부탁드리면서 의원 여러분의 적극적인 협조와 성원을 당부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최상림 부의장 당선인사

 

부의장에 당선된 최상림 입니다.

존경하는 의장님 그리고 동료의원 여러분! 8대 전반기 부의장이라는 중책을 맡겨주신 데 대해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저는 오늘 구성된 전반기 의장단과 의원 상호간의 협력을 통하여 군의회가 화합과 신뢰를 바탕으로 의원님들의 활발한 의정활동을 지원하고 또한 합리적이고 민주적인 의회 운영과 더불어 열심히 일하는 의회가 되도록 부의장으로서 역할을 다해나가겠습니다.

 

아울러 우리 고성 군민이 우리 의회에 진정 바라는 바가 무엇인지 항상 귀를 기울이고 고민하겠습니다. 앞으로 의장님은 물론, 동료의원 여러분의 많은 협조와 지도·편달을 부탁드리면서 짧은 인사에 갈음하고자 합니다.

 

여러분의 기대에 어긋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이용재 총무위원장 당선인사

 

존경하는 의장님 그리고 동료의원 여러분!

저를 제8대 고성군의회 전반기 총무위원장으로 선출해 주신데 대해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아울러 무거운 책임감을 느낍니다.

 

이제 중책을 맡은바 동료의원 여러분과 함께 우리 군 의회가 군민을 생각하며 군민을 위하는 의회가 되도록 최선의 노력을 경주해 나가겠습니다. 또한 활기차고 적극적인 의정활동을 통하여 집행부가 군민본위의 군정을 펼칠 수 있도록 격려하고 감시하는 역할을 성실히 수행해 나가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천재기 산업건설위원장 당선인사

 

천재기 의원입니다. 우선 저를 8대 전반기 산업건설위원장으로 선출해 주신

모든 의원님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그동안 군민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해 애쓰신 선배, 동료 의원님 여러분의 노고에 깊은 경의를 표하며 앞으로 동료 의원여러분과 힘을 합하여 산업건설위원장으로서 주어진 책무와 의무를 성실히 수행하도록 하겠습니다.

 

8대 고성군의회 산업건설위원회가 군민들로부터 정말 많은 일을 열심히 한다는 평가를 받을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배상길 의회운영위원장 당선인사

 

의회운영위원장에 당선된 배상길 의원입니다.

 

저를 제8대 전반기 의회운영위원장으로 선출해 주신 동료의원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주어진 임기동안 의회와 집행부간, 그리고 의원간의 가교역할을 충실히 수행 하겠으며, 특히, 전 의원의 화합과 고성군의회가 보다 내실 있고 알차게 운영되어 갈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고성방송 gsinews@empas.com

ⓒ 고성인터넷뉴스 www.gsinew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네티즌 의견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작성자 :
  • 비밀번호 :

칼럼&사설전체목록

[기고] 고성 출신 ‘건축왕’, 정세권 선생 선양사업 추진해야

최근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