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통영-고성, 상생발전 위해 손잡다

> 뉴스 > 고성뉴스

거제-통영-고성, 상생발전 위해 손잡다

고성방송  | 입력 2018-12-17 오후 02:33:37  | 수정 2018-12-17 오후 02:33:37  | 관련기사 건

 

12월17일 거제-통영-고성 행정협의회 협약식 (1).JPG


 

거제-통영-고성 3개 지자체가 화합과 상생발전을 위한 협력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뜻을 모았습니다.

 

17, 고성군청 중회의실에서는 백두현 고성군수와 변광용 거제시장, 강석주 통영시장을 비롯한 담당공무원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3개 시군 행정협의회 업무 협약을 맺었습니다.

 

이번 협약은 3개 시군 간 역량을 모으고 네트워크 연결로 지방자치단체 사이에 동반자적 공동발전 방안을 찾기 위해 마련됐습니다.

 

3개 시군은 오늘 협약으로 행정·산업·환경·문화와 같은 여러 분야에 협력체계를 마련하고 공동발전계획을 세우기로 했습니다.

 

또 서부경남KTX 조기 착공을 위한 여러 사안들을 같이 검토하고 3개 시군의 대표 축제인 공룡엑스포와 한산대첩축제, 바다로세계로축제가 같이 발전할 수 있도록 하는데 힘을 모으기로 했습니다.

 

12월17일 거제-통영-고성 행정협의회 협약식 (3).JPG

 

이번 협약으로 거제-통영-고성 행정협의회는 내년 1월 열리는 정기회의에서 고성군 삼산면 두포리와 통영시 도산면을 잇는 연육교 가설 공사와 3개 시·군이 함께 관광상품을 개발하는 공동마케팅을 추진하며, 3개 시·군 축제를 공동으로 여는 것 밖에도 지역별 특성과 균형발전을 위한 여러 분야를 의논할 예정입니다.

 

거제-통영-고성 행정협의회는 위원 22명으로 이뤄져 있으며 1년 임기의 내년도 회장에는 백두현 고성군수가 맡기로 했습니다.

 

백두현 고성군수는 이번 협약을 기회로 역사적으로 하나였던 세 지역이 다시 하나로 뭉쳐 서로 힘을 모으는 새로운 시대를 열어나가자고 말했습니다.

 

변광용 거제시장도 이번 협약은 세 자치단체의 정보교류와 상호협력을 강화시키고 새로운 도약의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강석주 통영시장은 유기적인 관계로 여러 전략사업을 찾아내고 소통으로 3개 시·군의 공동 발전과 지역민의 행복을 이뤄 낼 수 있기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고성방송 gsinews@empas.com

ⓒ 고성인터넷뉴스 www.gsinew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네티즌 의견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작성자 :
  • 비밀번호 :

칼럼&사설전체목록

[기고] ‘지방소멸대응기금’ 슬기로운 활용이 필요하다

최근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