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 연휴기간(2.2.~2.6.) 날씨전망

> 뉴스 > 고성뉴스

설 연휴기간(2.2.~2.6.) 날씨전망

고성인터넷뉴스  | 입력 2019-02-01 오후 01:15:39  | 수정 2019-02-01 오후 01:15:39  | 관련기사 건

  

- [날씨 연휴기간은 가끔 구름많음, 3일 부울경 흐리고 비

6() 남해안 오전 비

   

- [해상 연휴기간 해상 물결 0.5~3.0m

3()~4() 먼바다 중심 2~4m 높은 물결


캡처.JPG

    <23() 예상기압계 모식도>

 

[ 날씨 전망

(요약) 이번 설 연휴기간(2~6)은 가끔 구름 많겠으나, 3()은 흐리고 비가 오겠습니다. 6() 오전에는 남해안에 비가 오겠습니다.

   

(강수) 3()은 중국 북서쪽에서 다가오는 저기압의 영향으로 새벽에 경남서부지역부터 비가 시작되어 아침에는 부산, 울산, 경남 전지역으로 확대된 후 밤에 그치겠습니다.

(안개 주의) 3()은 난기유입과 강수의 영향으로 안개가 낄 가능성이 있으니, 귀성길 교통안전에 각별히 유의하기 바랍니다.

   

(강수) 6()은 중국 북동쪽에 중심을 둔 고기압의 가장자리에서 구름이 많이 끼겠으나, 남해안은 제주도남쪽해상을 통과하는 저기압의 영향으로 오전에 비가 오겠습니다.

저기압의 이동경로에 따라 강수 구역이 변경될 가능성이 있으니, 앞으로 발표되는 최신 기상정보를 참고하기 바랍니다.

   

[ 기온 전망

연휴 기간에 기온은 평년(최저기온: -8~0, 최고기온: 5~9)과 비슷하거나 조금 높겠으며, 특히 3()은 기압골에 동반된 따뜻한 남서풍이 불어들면서 기온이 올라 평년보다 5~10도 가량 높겠습니다.

   

[큰 일교차 주의 2()5()은 대체로 맑은 가운데, 내륙지방을 중심으로 복사냉각으로 인해 아침 기온이 영하 5~영하 10도 내외로 떨어지는 곳이 있겠고, 낮에는 일사로 인해 기온이 10도 내외로 오르면서 낮과 밤의 기온차가 크겠으니, 건강관리에 유의하기 바랍니다.

   

[입춘 기온 입춘인 4()은 아침기온이 0~영상 5, 낮 기온이 8~11도로 평년보다 아침에는 4~7, 낮에는 2~3도 높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과거 입춘날씨는 기상정보개방포털(http:data.kma.go.kr)의 기후통계 분석 > 24절기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 해상 날씨 전망

2()은 전해상에서 0.5~2.5m로 일겠고, 오전에 동해남부먼 바다에서 1~3m로 다소 높게 일겠습니다.

   

3()은 전해상에 비가 오겠고, 물결은 남해동부앞바다와 동해남부앞바다에서 0.5~2.5m로 일겠으나, 남해동부먼바다와 동해남부먼바다는 오후에 2~4m로 차차 높게 일겠습니다.

   

3일 오전부터 4일 오전까지 먼바다를 중심으로 풍랑특보발표 가능성이 높으며, 일부 앞바다에서도 특보발표 가능성이 있으니, 앞으로 발표되는 최신의 기상정보를 참고하기 바랍니다.

난기유입과 강수의 영향으로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으니, 해상 교통 안전에 유의하기 바랍니다.

   

4() 오전에 남해동부먼바다에서 2~4m 높게 일겠고, 동해남부 먼바다를 중심으로 5() 오전까지 2~4m로 높게 일겠으니, 여객선을 이용하는 귀성 및 귀경객은 최신의 기상정보를 참고 하기 바랍니다. 또한 4() 오전에는 동해남부해상에 비 또는 눈이 오는 곳이 있겠습니다.

   

6()은 남해동부해상에는 오전에 비가 오겠고, 동해남부와 남해동부 전해상에서 1~2.5m로 일겠습니다.

첨부 1. 이번 설 연휴기간 부울경 주요지점 일평년 기후값(2.2.~2.6.)

첨부 2. 최근 10년간 부울경 주요지점의 설날 날씨




고성인터넷뉴스 gsinews@empas.com

ⓒ 고성인터넷뉴스 www.gsinew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네티즌 의견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작성자 :
  • 비밀번호 :

칼럼&사설전체목록

[기고] 인구감소 해결책, 외국인 유학생에 답이 있다

최근뉴스